제주항공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있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캐릭터 마케팅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며 “MZ와 잘파(Z+알파)세대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미래 잠재고객 확보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오는 5월부터 헬로키티·마이멜로디·쿠로미·시나모롤·폼폼푸린 캐릭터를 활용해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여행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