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대전을 대표하는 캐릭터 꿈돌이(1993년에 열린 ‘대전 엑스포’의 공식 마스코트)의 초대를 받아 새로구미의동굴을 대전으로 옮겨 신년 잔치를 열게 된다’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지난 9월의 ‘새로 출시 1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의 체험 콘텐츠를 비롯해 ‘새해 소원 폭포’, 대전을 대표하는 베이커리 ‘하레하레’와의 콜라보 술상 등의 새로운 콘텐츠가 더해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팝업스토어는 신비로운 동굴 형태의 소비자 체험 공간인 포토존, 미디어아트 관람존, 굿즈존, 시음존으로 구성되었으며 전체적인 운영 방식은 성수동에서 진행된 출시 1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와 비슷하게 운영된다"라고 밝혔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새로구미 한복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구미 한복 체험은 포털사이트 네이버 또는 네이버 지도에서 ‘새로 팝업’ 키워드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