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카드 매칭 서비스’는 고객과 연결을 희망하는 보상전문 상담사(보험설계사)가 청구의신 회원으로 가입한 후, 실손청구 서비스 이용자의 청구정보를 바탕으로 매칭된 보상카드를 통해 고객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최적의 마케팅 서비스다. 실손청구 시 고객의 청구정보 중 질병정보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보상전문 상담사를 매칭하며, 청구의신 및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실손청구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보상카드 형태로 노출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실손의료비 보상금과 함께 추가 보상금을 더 받을 수 있는지 등을 상담받을 수 있도록 보상전문 상담사의 프로필을 함께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보상카드 매칭 서비스로 노출을 원하는 보험설계사는 ‘청구의신’ 메인 홈페이지의 대리접수 서비스 가입 후, 대리접수 홈페이지의 ‘매칭형 FC 광고 서비스’ 메뉴를 클릭한 후 내 프로필 설정과 광고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내 프로필 설정 관리 ▲광고 구매 신청 ▲광고 노출조건 관리 ▲광고 노출내역 조회 ▲광고 구매내역 조회 ▲환불신청 등 기능을 지원하며, 광고 노출조건은 지역별, 연령별, 성별 조건을 선택할 수 있고 하루 최대 10회까지 노출이 가능하다. 특히 ‘내 프로필’은 보험설계사의 사진과 이름, 소속 GA사명, 자기 PR 한줄 설명 및 전문 상담분야 입력이 가능해 보상금 전문상담을 희망하는 실손청구 서비스 이용자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고 회사는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보상카드 매칭 서비스를 통해 보험설계사는 영업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대상 맞춤형 보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은 나에게 맞는 설계사를 직접 선택하고 보험계약관리 및 보험금청구 등에 대한 세분화된 전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라며, “청구의신 앱이 보험설계사와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소통하는 장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구의신 플랫폼의 기술 고도화를 통해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