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경동나비엔,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자 천만 돌파 外

기사입력:2023-11-02 20:53: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경동나비엔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나비엔라이브’를 론칭한 지 2년 반 만에 누적 시청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이 시청한 것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지난 2021년 4월에 시작한 나비엔라이브는 경동나비엔이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도약하기 위해 시작한 의미 있는 시도 중 하나다. 특히, 우리 생활에 밀접한 필수 가전임에도 관련 정보를 찾기 쉽지 않았던 보일러, 청정환기시스템 등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청정환기시스템 렌탈케어 서비스도 나비엔라이브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방송에 출연하는 쇼호스트는 구매를 유도하는 멘트보다 사용법과 유지관리 팁 등 제품과 관련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집중한다. 동시에 실시간 채팅으로 문의사항을 받은 뒤 제품 시연을 통해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경동나비엔 임직원이 직접 출연해 제품이 주는 가치를 전문성 있게 전달하며 신뢰도를 더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고객의 반응을 토대로 쌍방향 소통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방송 전후의 고객 반응을 토대로 개선점을 발굴하고, 이를 전사에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방송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더불어 전담 운영 부서를 편성하고, 쇼호스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내부 직원 교육을 진행하는 등 운영 프로세스 역시 체계화했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자 진행한 나비엔라이브를 통해 1,000만이 넘는 고객 여러분을 만날 수 있어 무척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비엔라이브에서는 보일러,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숙면매트 등 경동나비엔의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오는 11월 5일부터 30일까지는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을 나비엔라이브를 통해 집중적으로 판매한다. 방송시간과 제품 모델 등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동나비엔 온라인 플랫폼인 나비엔하우스 내 ‘나비엔라이브’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비엔 숙면매트는 나비엔라이브 외에 온라인 커머스와 홈쇼핑, 오프라인 양판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 양산부산대병원 기증활성화 워크숍 개최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지난 10월 31일 부산대어린이병원 새싹홀에서 장기기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병원 의료진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기증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 이상돈 양산부산대병원 병원장, 신제수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원장, 김도형 양산부산대병원 장기이식센터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워크숍은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의 뇌사장기기증활성화를 위한 KODA의 역할, 손봉수 양산부산대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의 뇌사장기기증자의 유가족이자 이식의로서의 경험, 문재영 세종충남대병원 중환자의학과 교수의 연명의료결정제도와 뇌사장기기증, 함석진 아주대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의 해외의 DCD 장기기증과 옵트인, 옵트아웃 제도의 사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뇌사 장기기증 과정에서의 제도적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 방안을 모색하하고 장기기증을 촉진하고자 하였다.
◆세라젬,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세라젬은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 25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 경영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디자인 경영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과 지자체를 선정해 매년 표창하고 있다.

세라젬은 2018년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부터 ‘디자인 경영’을 주요 경영 전략으로 삼아 전사적인 디자인 역량 강화와 사용자 경험 혁신에 힘을 쏟고 있다.

2022년 디자인혁신센터를 설립하고 관련 조직을 강화했으며 올해엔 복잡한 시각적 요소는 과감히 배제하고 본연의 기능과 가치에 집중하는 고유 디자인 철학 ‘심플 퍼펙션(Simple Perfection)’을 정립해 이를 반영한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 같은 디자인 아이덴티티에 기반한 세라젬 척추 의료기기는 실내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호평받으며 2018년부터 올해까지 국내에서만 40만대 이상 출고됐다. 올해 출시한 세라젬 헬스케어 제품들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 레드닷 커뮤니케이션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4개 부문 본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2관왕에 오른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760,000 ▼65,000
비트코인캐시 728,000 ▼2,000
비트코인골드 50,350 ▼50
이더리움 4,68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40,360 ▼70
리플 788 ▼2
이오스 1,244 ▲5
퀀텀 6,08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967,000 ▼33,000
이더리움 4,68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0,380 ▼60
메탈 2,457 ▲2
리스크 2,503 ▲8
리플 790 ▼0
에이다 721 ▼5
스팀 460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705,000 ▼43,000
비트코인캐시 727,500 ▼1,000
비트코인골드 50,550 0
이더리움 4,67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0,250 ▼80
리플 789 ▼1
퀀텀 6,065 ▲5
이오타 370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