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100만 가입자를 보유한 머지포인트가 돌연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실제 소비자피해 상담 건수가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의동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주 249건이던 소비자상담 건수가 불과 일주일 만에 4배 가까이 (992건)으로 폭증했다.
한 달에 0~10건 수준이던 머지포인트 관련 소비자상담 건수가 올해 8월에 들어 249건으로 폭증한 뒤 불과 일주일 만에 992건으로 증가했지만, 소비자 정책 주무부처인 공정위는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
유 의원은 “공정위가 소비자정책 총괄부처로서 매년 상당한 예산을 집행하고 있지만, 막상 소비자피해가 폭증하는 사태가 발생했을 때 손을 못쓰고 있는 것은 큰 문제”라고 지적하고, “소비자정책위원회 논의, 소비자피해주의보 발령, 소비자기본법 검토 등 공정위가 소비자 권익 보호와 피해 구제를 위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총동원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머지포인트 소비자피해 상담건수 4배 폭증
기사입력:2021-08-22 10:00:4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7.19 | ▼5.10 |
코스닥 | 820.16 | ▲1.89 |
코스피200 | 431.06 | ▼0.5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779,000 | ▼249,000 |
비트코인캐시 | 724,500 | ▲10,500 |
이더리움 | 4,986,000 | ▲6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480 | ▲1,590 |
리플 | 4,918 | ▲14 |
퀀텀 | 3,365 | ▲4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851,000 | ▼154,000 |
이더리움 | 4,990,000 | ▲6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500 | ▲1,600 |
메탈 | 1,142 | ▲10 |
리스크 | 646 | ▲4 |
리플 | 4,920 | ▲15 |
에이다 | 1,192 | ▲17 |
스팀 | 208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920,000 | ▼250,000 |
비트코인캐시 | 725,000 | ▲11,000 |
이더리움 | 4,986,000 | ▲59,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480 | ▲1,630 |
리플 | 4,926 | ▲22 |
퀀텀 | 3,366 | ▲55 |
이오타 | 343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