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사(대표:송자량 부사장)는 길트-프리(Guilt-Free) 제품 트렌드에 맞춰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의 국내 시장 적용을 확대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길트-프리 제품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해 몸에 대한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콘셉트 제품을 뜻한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최적의 차세대 감미료로 불린다.
자연계에 극히 적은 양이 존재하는 희소당의 일종이지만 효소 기술을 이용하면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삼양그룹은 2017년부터 ‘트루스위트(TRUSWEET)’라는 브랜드로 액상 알룰로스를 판매하고 있다.
삼양사의 알룰로스는 2018년 국내 유제품에 도입된 것을 시작으로 ‘방탄커피’에까지 적용되는 등 지속적으로 영역을 넓혔다. 방탄커피는 무염버터와 오일을 넣은 커피로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의 일종이다. 최근에는 동아오츠카에서도 삼양사의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약 29% 낮춘 리뉴얼 ‘오란씨’를 출시했다. 또한 당류를 낮추고 칼로리 균형을 맞춘 케어푸드 도시락 제품에도 알룰로스가 사용되는 등 길트-프리 트렌드와 함께 국내 식품업계에서 알룰로스 수요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삼양사 알룰로스, 길트-프리 트렌드 맞춰 시장 입지 확대
기사입력:2020-06-15 16:2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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