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일(월) 최상위 유료 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L.CLUB)’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최상위 고객의 구매가 매년 확대됨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으로 이들을 충성고객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이라며 "막강한 구매력을 갖춘 소비층을 확보해 코로나19 로 치열해진 온라인 유통채널 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가입고객 중 지난 1년 간(19.5/1~20.4/30)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상위 1,500명을 선별해 ‘프리미엄 엘클럽’ 고객을 선정했다. 이들의 연간 구매금액은 2천 만원에 달했으며, 30, 40대가 50%를 차지했다.
가입고객에게는 구매실적에 따라 블랙, 블루, 레드 등 세 가지 등급으로 나눠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비는 10만원이며 ▲웰컴 기프트 ▲최대 15% 할인 ▲무료배송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항목별로 매월 제공된다. 또한 생일 기프트를 지급하고, 전용상품몰도 운영할 예정이다.
등급에 따라 ‘시그니엘 호텔 럭셔리 패키지’, ‘롯데 프리미엄 문화공연 초대권’을 제공한다. 매년 ‘엘클럽’ 고객 중 구매금액을 기준(5/1~4/30)으로 상위순으로 ‘프리미엄 엘클럽’ 고객을 선정하고, 동의를 얻어 가입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이들의 쇼핑 성향, 관심사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니즈에 부합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홈쇼핑, 최상위 고객 대상 '프리미엄 엘클럽' 론칭
기사입력:2020-06-01 11: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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