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2020년 봄·여름 시즌, 마스크 착용으로 변화된 외출 문화에 맞춰 새로운 메이크업 트렌드를 제시했다.
2020 봄·여름 메이크업 트렌드 룩은 미니멀한(최소한의) 아이 메이크업과 자연스러운 피부광 중심의 스킨글로우를 살린 '뉴트럴 시크(Neutral Chic)'다.
뉴트럴 시크의 기초 메이크업은 과장된 ¹하이라이터의 사용보다 피부 본연의 스킨글로우(피부광)를 살리고, 자신의 피부인 듯 내추럴한 피부톤을 표현해 맑고 건강한 바탕을 표현한다. 완벽한 커버보다는 피부 결을 따라 느껴지는 자연스러움을 강조했다. 이때, 옅은 ²블러셔로 얼굴의 윤곽은 가볍게 정리하며 시크한 무드를 연출한다.
‘립 메이크업’은 컬러가 옅은 립글로스나 립밤 등을 사용해, 입술 본연의 색상을 드러내거나 가볍게 색감을 입혀 자연스러움을 강조한다.
상대적으로 많이 드러나는 ‘아이 메이크업’은 2019시즌 눈썹을 또렷하게 강조했던 트렌드와는 달리, 옅은 색감으로 깊이감을 주는 자연스러운 음영을 선보였다. 눈매를 강조한 ³볼드한 아이라인이나 속눈썹을 살린 마스카라로 포인트는 살리되, 전체적으로 뉴트럴 무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큰 색감은 더하지 않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헤라, 2020년 봄·여름 새로운 메이크업 트렌드 소개
기사입력:2020-04-17 16:5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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