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봄∙여름 상품 트렌드 및 운영 포인트 안내 동영상 컨텐츠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

기사입력:2020-04-17 08:24:03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봄∙여름 상품 트렌드 및 운영 포인트 안내를 기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에서 올해는 동영상 컨텐츠 등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한다.

CU는 그 동안 계절 변화에 맞춰 지역별 모델점을 통한 커뮤니티 행사와 함께 최신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형태의 상품 안내 및 운영 컨설팅을 연 2회 진행해왔다.

올해 역시 기존 상품 안내와 더불어 가맹점주와 SC(Store Consultant)가 점포 컨설팅 데이터에 기반한 개별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함께 실행해 나가는 연중 캠페인을 기획했으나 갑작스런 코로나19의 여파로 그 방식을 전면 수정했다.

가맹점주와 SC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해 모델점 우수 사례 소개 및 중점 상품 안내는 동영상 컨텐츠로 제작돼 가맹점주 전용 영상 플랫폼인 CU TV(씨유티비)를 통해 방영된다.

모델점 우수 사례 동영상은 ‘2020 CU多움 캠페인’이라는 타이틀로 연중 방영된다. 그 첫 번째 사례로는 점포 공간 확대와 상품 다양화로 획기적인 매출 개선을 이끌어낸 서울의 한 대학가 입지의 점포가 소개된다.

상품 안내 동영상은 인기 유튜브 컨텐츠를 벤치마킹해 ‘진열맨’이란 이름으로 선보인다. 상품 카테고리별 담당 MD들이 등장해 최근 매출이 꾸준히 상승 중인 성장 카테고리와 하절기 매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주요 신상품들과 진열 방법을 상세히 설명한다.

CU가 봄∙여름 시즌 주목하고 있는 상품은 주로 혼술, 혼밥 트렌드와 관련된 상품들로 맥주의 경우, 수제맥주의 라인업과 프로모션을 늘리고 냉장안주와 반찬은 물론, 덮밥, 국밥류 등 즉석식도 대폭 확대한다. 또한, 백종원 요리비책, 편스토랑 등 CU만의 차별화 상품들의 출시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초보 점주부터 베테랑 점주까지 누구든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제 점포 운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점포마다 비치된 점주용 PC를 통해 표준진열대장 및 진열 기본기 교육 자료 등을 배포했다.

BGF리테일 윤현수 영업기획팀장은 “최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CU만의 전문적인 운영 컨설팅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실행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점포 수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최신 정보와 운영 노하우를 가맹점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69.02 ▼3.17
코스닥 780.58 ▲0.85
코스피200 398.36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761,000 ▼59,000
비트코인캐시 637,500 ▼500
이더리움 3,50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000 ▲120
리플 3,008 ▲4
퀀텀 2,753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852,000 ▲102,000
이더리움 3,503,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010 ▲70
메탈 933 ▲4
리스크 546 ▲0
리플 3,007 ▲3
에이다 840 ▲4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770,000 ▼40,000
비트코인캐시 637,500 0
이더리움 3,503,000 0
이더리움클래식 22,930 ▼30
리플 3,009 ▲4
퀀텀 2,723 0
이오타 23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