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에서 매콤하고 달콤한 먹거리와 견과류 등 웰빙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가 최근 한 달(8월 17일~9월 14일)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콤한 상품(상품명에 불닭/매운/매콤/화끈/핫(hot)/불 등이 포함된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6% 증가했다.
다양한 상품군에서 달콤한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빵과 음료에서는 단맛이 강한 도넛과 탄산/과즙음료가 각 104.6%, 27.6% 증가하며, 일반빵(21%)과 차음료(11%) 증가율을 크게 앞질렀다.
이 밖에도 마카롱 등 단맛 위주의 디저트 역시 30.7%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젤리/캔디/초콜릿 등 정통 단맛 상품 매출도 30% 이상 늘어났다.
또한 대표적인 웰빙 상품인 견과류 매출도 36.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스트레스가 늘어나면서 맵고 달콤한 먹거리를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이같은 구매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마트24는 이달 15일(화, 오늘) 땡초불고기김밥/주먹밥을 출시했다.
알싸한 땡초와 불고기를 활용한 매콤한 김밥/주먹밥 상품으로 깔끔하게 매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단맛을 찾는 고객을 위해 젤리 종류도 다양화 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초 온라인 마켓, 마트 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베베토미니베어통젤리, 컵젤리어쏘티드, 젤리스트로우25입 등 대용량 상품을 도입했다. 또 대만 인기 상품인 과즙젤리 맛을 국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젤리블리 3종도 이달 초 도입해 판매 중이다.
이달 17일(목)에는 견과류바 2종(땅콩/참깨) 판매를 시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마트24, 매콤, 달콤, 견과 상품 매출 증가율 높아
기사입력:2020-09-15 16:50:0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72.14 | ▼14.05 |
코스닥 | 860.94 | ▼11.27 |
코스피200 | 480.39 | ▼1.1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355,000 | ▼179,000 |
비트코인캐시 | 796,000 | ▲500 |
이더리움 | 5,934,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60 | 0 |
리플 | 4,091 | ▲6 |
퀀텀 | 3,110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453,000 | ▼147,000 |
이더리움 | 5,939,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30 | ▼60 |
메탈 | 943 | ▼1 |
리스크 | 460 | ▲1 |
리플 | 4,095 | ▲7 |
에이다 | 1,167 | ▲4 |
스팀 | 17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390,000 | ▼190,000 |
비트코인캐시 | 796,000 | 0 |
이더리움 | 5,93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10 | ▼70 |
리플 | 4,096 | ▲8 |
퀀텀 | 3,122 | 0 |
이오타 | 248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