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이 17일 동구 현대백화점 현대광장에서 개최한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왼쪽 4번째 동구종합사회복지관 이정석 관장, 6번째 권명호 국회의원, 7번째 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 8번째 김종훈 동구청장, 9번째 현대미포조선 김형관 사장). (사진제공=HD현대중공업)
이미지 확대보기이날 행사에는 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 현대미포조선 김형관 사장, 김종훈 동구청장, 권명호 국회의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 이정석 관장 외에도 직무서클연합 등 HD현대중공업 사내 봉사단체 등이 참석했다.
이날 HD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이 마련한 김장 김치는 3천400통(총 1만7천kg)으로 울산 동구지역 기초생활수급세대 2천655세대와 사회복지시설 44개소 등에 골고루 전달된다.
(사진제공=HD현대중공업)
이미지 확대보기HD현대중공업은 지난 1991년 전국 최초로 김장담그기 행사를 열고, 매년 연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김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내왔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예방 및 더 많은 이웃들에게 김장 김치를 나누고자 완제품 김치를 구입해 지원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배추 등 재료비 상승으로 김장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지역 이웃들을 위해 넉넉한 양의 김치를 준비했다”며,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