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고객센터는 모든 채널을 통해 인입된 고객상담 종료 후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실제 서비스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집・분석함으로써 코인원이 제공 중인 고객 서비스의 장단점을 파악해 개선하고 있다.
코인원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한 365일 24시간 민원 응대 시스템 구축과 전화상담 통화 연결이 안 된 고객 대상 100% 당일 콜백 서비스 도입 등이 대표적이다"라며 "그 결과, 최근 1년간 고객센터 이용자들의 평가를 종합한 결과 91.5%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라고 전했다.
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는 고객들로부터 접수된 신고 내용을 토대로 최신 보이스피싱 패턴을 분석한다. 분석 결과는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에 적용해 같은 피해가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차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인원은 작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총 7억 5천여 만 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누적 가입자 250만 이상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고객의 목소리는 향후 제품과 서비스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임으로써 가장 선도적인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젠하이저,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음질의 ‘프로파일 USB 마이크’ 출시
‘프로파일 USB 마이크’는 전방의 음원을 민감하게 포착하고 후방에서 들리는 노이즈는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주는 지향성(Cardioid) 마이크이다. 이 제품은 고성능의 콘덴서 캡슐인 ‘KE 10’를 내장하여 전문적인 녹음이나 실시간 스트리밍 진행 시 화자의 목소리를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파일 USB 마이크’는 메탈 소재의 하우징으로 제작되어 견고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하며 태블릿, 노트북, PC 등의 다양한 기기와 연결 할 수 있도록 USB-C 타입을 지원하고 별도의 소프트웨어의 설치가 필요 없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제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설계 단계에서 SiC 파워 솔루션 테스트 가능한 새로운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 출시
e-모빌리티, 지속가능성, 산업 부문과 규모가 큰 시장에서 SiC 파워 솔루션으로의 전환과 같이 오늘날 우리 산업에 이른바 ‘전기화 시대’가 도래하면서, 빠른 스위칭 능력과 낮은 전력 손실, 더 높은 온도에서의 성능 구현을 가능케하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반도체의 성장 또한 가속화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