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아웃도어 업계, ‘언택트 마케팅’ 통해 소비자와 일상 스킨십 강화

기사입력:2020-05-13 13:00: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생활이 확산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와 새로운 소통 창구 마련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다. 오프라인 중심의 체험∙소통 마케팅을 중시하던 스포츠∙아웃도어 업계도 발 빠르게 언택트 마케팅으로 전환, 소비자의 변화된 일상으로 들어가 소통 강화에 힘쓰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는 오는 6월 새로운 뮤즈 송가인의 랜선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브랜드 모델 팬 사인회는 스포츠∙아웃도어 업계에서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진행하는 대표적인 체험 이벤트 중 하나다.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이번 르까프 송가인 팬 사인회도 비대면 팬 사인회로 진행하는 것.

팬 사인회 당첨자들은 송가인이 직접 한 명 한 명을 위해 사인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나만을 위해 제작된 영상을 평생 소장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팬 사인회 응모 기회는 에코 한지 폴로 세트를 구매하거나 르까프 제품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응모는 이달 31일까지 가능하며, 당첨자 총 30명을 추첨을 통해 6월 8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모임이 줄어들고 홈트레이닝이 확산되면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운동 클래스로 소비자 소통 강화에 나선 스포츠 브랜드들도 있다. 룰루레몬은 매장에서 진행하던 오프라인 수업을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옮겨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스웻라이프’ 허브 라이브라는 이름으로 클래스를 진행하고, 홈트족을 위한 ‘홈 튜토리얼’ 영상도 업데이트한다. 또 모바일 앱 스트라바 어플로 하루 20분씩 일주일에 5번 운동하는 ‘무브 & 스테이 커넥티드’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하게 소비자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다이나핏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러닝 동작, 자세교정 등 다양한 운동 방법을 소개하는 '다이나핏 엘리트 아카데미' 콘텐츠를 제공하며, 나이키는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앱에서 185개 이상의 운동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언택트 소비 형태에 맞춰 론칭 이벤트도 독특하게 진행한다. 휠라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와 협업해 ‘휠라X써브웨이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하면서 언택트 출시 행사를 계획했다. 오는 16~17일 이틀간 국내 써브웨이 첫 드라이브스루 매장인 대구 동촌DT(드라이브스루)점에서 콜라보 론칭 행사를 실시한다. 기간 내 써브웨이 동촌DT점 드라이브스루 이용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차 한 대 당 ‘휠라 리니어 티셔츠’를 제공하며, 콜라보 컬렉션 아이템(티셔츠, 슈즈) 1+1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네파 키즈는 김참새 작가와 첫 일러스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콜렉션을 론칭하면서 랜선 바캉스 이벤트로 바캉스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18일까지 네파 키즈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아이들과의 추억이 담긴 바캉스 사진, 아이가 직접 촬영한 사진 등을 해시태그와 함께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 사진은 일러스트 작업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012,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522,500 ▼1,000
이더리움 2,65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450 ▲40
리플 3,200 ▲5
이오스 1,003 ▲10
퀀텀 3,195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979,000 ▼92,000
이더리움 2,654,000 0
이더리움클래식 24,450 ▲60
메탈 1,219 ▲1
리스크 794 ▲2
리플 3,200 ▲4
에이다 1,023 ▲3
스팀 21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030,000 ▼110,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2,000
이더리움 2,65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410 ▲10
리플 3,199 ▲4
퀀텀 3,190 0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