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수산인의 날 특집전’ 매진

기사입력:2020-04-03 17:58: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쇼핑이 4월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진행한 ‘어랍쇼 특집전’의 전 상품이 매진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된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방송취지에 소비자들이 적극 동참한 결과다.

5시간 특별 생방송으로 △국내산 오징어 △한입금게장 △제주은갈치 △송금희 간장게장 △법성포참맛굴비를 판매했다.

국내산 오징어는 방송 27분, 제주은갈치는 36분만에 매진을 기록했다.상품별로 주문금액이 약 1억2천만원에서 2억7천만원으로, 특집전을 통해 11억원이 넘는 우리 수산물 주문이 이뤄졌다.

지난 해 같은 날 진행한 수산인의 날 특집전(5개 상품) 실적이 약 7억원임을 감안하면,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욱 눈에 띈다.

공영쇼핑의 2~3월 주문실적을 통해서도 우리 수산물의 높은 인기를 엿볼 수 있다.

10억원 이상의 주문실적을 기록한 수산물로 굴비, 곱창김, 국내산오징어가 있으며, 은갈치, 국내산 우럭, 국내산 전복 등이 뒤를 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늘고, 외출이 줄어들면서 육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지방∙저칼로리인 수산물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또한,신뢰할 수 있는 국내산 수산물이라는 점과미리 손질해 개별 포장한 편의성도 인기 요인이다.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해 공영쇼핑은 공공기관으로서 공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지난 달 27일에는 친환경농산물과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가치 삽시다’ 특별방송, 31일에는 대구∙경북지역 소재 기업이 생산한 상품으로만 24시간을 편성해 ‘힘내라 대구경북’ 특별방송을 진행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어민들에게는 수산물 소비 촉진,소비자 입장에서는 신선한 우리 수산물을 더욱 간편하게 즐기는 것” 이라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나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판매방송을 선보이겠다” 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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