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커피〮티 업계는 집콕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고품질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카페에서 즐길 법한 고품질의 티를 집에서 즐겨요, 쟈뎅 아워티(Our tea)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은 쟈뎅샵 및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과일차 ‘아워티’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과일과 홍차, 허브차를 결합시킨 제품으로 출시 1년 만에 20만개 판매를 기록하고, 지난해 11월부터 1월간 3개월 평균 51.5%의 신장율을 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아워티는 과일과 티를 블렌딩해 완성시킨 제품이다. 찻잎과 과즙의 비율이 완벽한 티백과 20시간 이상 정성껏 건조시킨 말린 생과일이 함께 들어있어 카페에서 즐길 법한 고품질의 티를 즐길 수 있다.
■ 새벽배송으로 빠르게 만나요, 커피빈 마켓컬리 입점
커피빈코리아는 ‘새벽배송’으로 유명한 온라인 식품쇼핑몰 ‘마켓컬리’에 프리미엄 커피 MD를 입점해 판매하고 있다.
마켓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커피빈 제품은 ‘소풍커피’와 ‘캡슐커피’로, 야외에서나 가정에서 커피빈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소풍커피는 편리하게 커피빈 드립커피를 내려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드립망과 원두, 컵으로 구성됐다. ‘모카자바블렌드’ 원두가 담겨 달콤하고 산뜻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캡슐커피는 원두 맛에 따라 두 가지로 선택·주문할 수 있다. ‘프리미엄 에스프레소’는 달콤 쌉싸래한 끝 맛이 특징이며,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는 한층 더 진한 커피의 풍미를 강조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프리미엄 티 브랜드 '오설록'은 '다다일상'으로 차 정기구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오설록은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오설록만의 차 문화를 전파하고,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차 문화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론칭했다. '다다일상'은 '차의 일상화, 지금을 음미하는 습관'이라는 테마로, 차 문화에 입문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매월 오설록이 추천하는 차, 다구, 소품 등을 함께 큐레이션 해주는 정기구독 서비스다. 오설록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자동결제도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