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와 더위에 휴대용 개인 위생 상품 관심

기사입력:2020-07-16 14:52: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해 상반기부터 시작된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가 전 세계인들의 위생에 대한 개념을 바꿔 놓으며, 개인 청결을 위한 위생 용품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감소했으나, 손 소독제와 핸드 워시 등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생활용품 부문은 19.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상치 못한 사태로 인해 생활 위생용품이 ‘효자’ 상품 군으로 떠오르며, 각 브랜드에서는 해당 제품 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감염경로가 불명확한 ‘깜깜이’ 환자들이 증가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위생 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각 브랜드에서는 휴대성을 강조한 관련 상품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생활용품 유통기업 지쿱은 덥고 습한 여름철을 대비해 마스크 위생 패드 ‘지쿱 마스크 세이버’를 새롭게 출시했다.

‘지쿱 마스크 세이버’는 마스크 내부에 한 장씩 끼워 사용하는 교체형 패드로, 매번 착용 시 새 마스크를 사용하는 듯한 산뜻함을 선사한다. 특히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자연 상태에서 생분해 되는 부드러운 친환경 레이온 원단을 사용했다.

CJ ENM 투니버스는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캐릭터를 활용한 위생용품 3종을 선보이며 어린이들의 취향 저격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이는 위생용품 3종은 비누와 손 소독제, 핸드워시로 롯데슈퍼를 비롯해 전국 대형 할인마트 및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신비한 휴대용 손 소독제’는 고리형 케이스 형태로 개발돼, 외부활동 중에도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손 위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99.9% 살균력 테스트를 완료한 식약처인증 의약외품으로 개발돼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의 스킨케어 브랜드 그린핑거는 99.9%의 살균소독 효과를 지닌 의약외품 ‘그린핑거 손소독물티슈’를 선보였다.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휴대형은 물론 유치원과 학교 등 공동 생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캡형도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씨엘바이오는 마스크 속 입 냄새를 잡아주고 잇몸염증 완화, 충치 및 치주질환까지 예방해주는 프리미엄 스틱형 무알코올 구강청결제 ‘씨엘바이오 덴탈 클리어’를 출시했다. 입 냄새 주범인 플라그와 충치 유발세균, 구강 유해 세균을 99%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항상 철저한 개인위생을 관리해야 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시작되면서 위생용품에 대한 인기는 더욱 치솟고 있다”며, “용도와 취향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갖춘 휴대용 제품까지 잇달아 출시되고 있어 위생용품군의 성장이 더욱 주목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886,000 ▲135,000
비트코인캐시 527,000 ▲4,500
이더리움 2,61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810 0
리플 3,141 ▼10
이오스 1,062 ▲9
퀀텀 3,066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05,000 ▲131,000
이더리움 2,61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820 ▲10
메탈 1,160 ▼3
리스크 760 ▼6
리플 3,141 ▼12
에이다 1,022 ▼4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5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526,500 ▲4,000
이더리움 2,61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780 ▲30
리플 3,143 ▼8
퀀텀 3,029 ▼36
이오타 29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