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아이(Eye) 메이크업 공략 가속화

기사입력:2020-07-14 08:18: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웨이크메이크가 주력 제품의 무게 중심을 입술에서 눈으로 옮겨가며 포스트 코로나 색조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의 셀프 스타일링 메이크업 브랜드 웨이크메이크(WAKEMAKE)는 코로나19 속 메이크업 트렌드 변화를 겨냥, 아이(Eye) 메이크업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컨실러 등을 활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볍게 하거나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는 ‘마스크 메이크업’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CJ올리브영 매출 분석 결과,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된 지난 6개월간(1월 14일~7월 13일) 마스크 착용의 영향으로 립 메이크업 매출은 전년 대비 하락한 반면, 아이 메이크업은 소비 침체 상황에도 불구하고 약 6%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맞춰 웨이크메이크는 립 메이크업에서 가진 강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 팔레트, 마스카라 등을 연달아 선보이며 발 빠른 대응에 나선다.

지난 5월,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선보인 멀티 아이팔레트 ‘무드스타일러’는 출시와 함께 온라인 완판을 기록했다. 마스크 착용으로 수정 메이크업이 필수인 가운데 하나의 제품으로 아이와 립 등 다양한 메이크업이 가능해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더운 날씨 속에서도 지속력이 우수한 ‘하이텐션 롱앤컬 마스카라’과 방수 기능의 ‘오버 볼륨 프루프 마스카라’ 역시 최근 온라인몰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 결과, 최근 한달 간(6월 14일~7월 13일) 웨이크메이크의 전체 매출 중 아이 메이크업 매출 비중은 약 8%p(포인트) 상승, 립 메이크업 비중의 감소분(10%p)을 상쇄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웨이크메이크는 오는 하반기 아이 메이크업 중심으로 주력 제품을 재편하며 포스트 코로나 대비에 나설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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