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는 이번 조사에서 정도경영, 혁신경영, 책임경영 등 세가지 키워드를 제시하고 한국 상조문화를 한 단계 격상시킨 노고를 인정받았다.
보람상조는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을 위해 국내 처음으로 체계화된 상조 서비스를 실시했다. 장례용품 가격 거품을 제거하는 가격정찰제부터 VIP 장의리무진 서비스,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장례 의전 도우미, 장례 복지사 교육관 등을 도입했다.
또 시장 변화에 신속 대응하고 이를 주도하는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상조업에서 선제적으로 TV홈쇼핑, SNS, 유튜브, 스마트 전자청약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 밖에 24시간 콜센터, 장례지도사교육원 등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보람상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자 다양한 영역에서 나눔 경영을 실천중이다. 사내 사회봉사단을 공식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스포츠 영역까지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