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전면 중단’을 선언했던 볼보코리아가 이번에는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해 인쇄물 최소화에 도전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국내 모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해 온 제품 브로셔 및 액세서리 리플렛, 전시장 내 차량 제원표, 시승서약서 등의 인쇄물을 태플릿 PC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종이 제작 및 인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이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고객들은 보다 진보한 세일즈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서비스센터에서도 정비 상담과 서명 절차도 태블릿 PC를 통해 디지털화되며, 고객은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인쇄물이 아닌 PDF 형식의 정비 견적서와 정비 점검 명세서를 받게 된다. 다만 금융 상품 계약과 보험 등 법적 구속력을 지닌 문서들은 인쇄물 형태로 유지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안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 요즘,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고민을 모두가 함께 시작해야 할 때다”며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서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미래가 이야기하는 지구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볼보코리아, 인쇄물 최소화 ‘Stop print, Go digital’ 정책 도입
기사입력:2020-07-06 15:2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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