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는 밀키트 시장에서 60%의 점유율을 보유한 신선 HMR 분야 1위 기업으로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8,000평 규모의 HMR 전문 생산시설에서 500여 종에 달하는 간편식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하루 최대 10만 개의 간편식 생산이 가능한 생산 역량과 전국의 모든 온,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비롯해 해외 수출까지 진행하는 유통 역량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부터, 대기업, 소상공인까지 누구나 간편식 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상품기획, 생산, 판매를 돕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으로 시장 내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이번 합병을 통해 글로벌트렌드인 건강식 제품까지 퍼블리싱 하며 신규 사업군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된다.
닥터키친은 프레시지의 탄탄한 사업 인프라를 확보하여 제품 생산량 증대와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건강, 특수식 시장 분야의 독점적 지위를 강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프레시지 정중교, 박재연 공동대표는 “이번 양사 합병을 통해 식품업계의 메가 트렌드인 편의성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독보적인 사업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