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 나선다

기사입력:2020-03-23 07:12: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렌탈케어가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존에는 ‘공기청정기 1+1 마케팅’을 통해 가성비를 앞세웠다면, 이번에는 디자인과 고효율을 강조한 공기청정기를 새로 선보이는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23일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HQ-A20500)’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품의 권장 사용 면적은 72㎡(21.8평)이며, 색상은 화이트와 브론즈 두 가지다.

이번에 선보이는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는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양쪽에 탑재되어 두 배의 필터를 통해 더욱 많은 양의 미세먼지 집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미세먼지 집진필터에는 필터에 흡입된 공기 속 0.3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 걸러내는 ‘고성능 집진필터(한국생산기술연구원 시험성적 취득)’를 적용했으며, 미세먼지 인식 성능 강화를 위해 극초미세먼지(1㎛ 이하)를 감지할 수 있는 ‘고성능 센서(PM 1.0 레이저 센서)’도 탑재했다.

특히, 블레이드(날개)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청정 성능도 극대화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프리미엄형 제품 차별화를 위해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타공 방식의 디자인이 아닌 블레이드형 디자인을 적용했다”며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SPS-KACA 002-2018)에 따라 자체 테스트 한 결과, 동일한 규격의 타공 방식 설계 보다 집진 성능도 최대 19% 가량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제품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월 그룹 계열사인 현대리바트와 손잡고 매트리스를 선보인 이후 삼성전자 의류건조기와 냉장고 등 대형 생활가전 20여 종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런 프리미엄 제품 라인 강화는 현대렌탈케어의 신규 가입 계정 확대에도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지난해 프리미엄 제품 라인의 신규 가입 계정은 전체 신규 계정(13만개) 가운데 40%를 차지하며, 신규 가입계정 확대에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지난해 매트리스 신규 렌탈 고객의 경우, 전체 신규 고객 중에 프리미엄 제품(럭셔리·프리미엄 모델) 가입 고객 비중(54%)이 절반 이상이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기획담당 상무는 “연내에 얼음정수기나 빌트인 정수기 등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프리미엄 제품으로만 올해 5만개 이상의 신규 계정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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