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가 2019년 한 해 동안 판매·매출·수익성 등이 과거 모든 주요 사업 기준을 넘어서며 56년의 브랜드 역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2019년 매출은 전년 14억2000만 유로에서 18억1000만 유로로 28% 증가했다. 글로벌 판매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져 전년 대비 43% 증가한 8205대를 판매했으며,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미주, 아시아 태평양 등 모든 주요 지역에서 기록적인 판매성과를 이뤄냈다.
2019년 람보르기니의 슈퍼SUV 우루스는 4962대가 판매, 높은 판매세를 유지했으며, 브랜드의 대표 슈퍼 스포츠카 모델 라인업인 V12 아벤타도르(1104대)와 V10 우라칸(2139대)도 꾸준한 판매고를 보였다.
람보르기니는 전 세계 51개 국가 165개 딜러를 통해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강력한 글로벌 판매를 유지하고 있다. 2020년에는 우라칸 에보 RWD와 같은 우라칸 에보의 라인업 확장뿐만 아니라 한정판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람보르기니 시안(Sián)의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지난 2019년의 성과는 전 세계 람보르기니 직원들의 재능과 헌신을 반영하는 것이며, 직원 및 주주들에게 그간 보여준 믿음과 지지에 감사를 전한다”며 “향후 또 다른 신기록을 달성하기 위해 더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혁신과 기술에 있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한 준비를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람보르기니, 작년 매출 18억 유로 기록…사상 최대 달성
기사입력:2020-03-20 13:5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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