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e-모빌리티 ‘트랜스폼 2025+’ 2단계 착수

기사입력:2020-03-19 13:31:17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폭스바겐 브랜드는 지난17일 독일 현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2020 미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트랜스폼 2025+’ 전략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20년을 기점으로 해당 전략의 두 번째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은 전반적으로 침체된 글로벌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총 630만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주요 시장에서의 점유율 또한 높이며 큰 성과를 거뒀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한 주역은 티구안, 티록, 투아렉, 테라몬트(아틀라스) 등이 포진해 있는 SUV 세그먼트다. 특히 티구안은 지난해 7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폭스바겐의 글로벌 베스트 셀러에 다시 한번 이름을 올렸으며, 골프와 함께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톱10에도 진입했다.

시장에서의 성공은 수익성 확대로 이어졌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지난 해 884억 유로(+5%)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38억 유로(+17%)의 영업이익을 냈다. 영업이익률 역시 4.3%로, 전년 대비 의미 있는 증가세를 기록하며 예상 목표치(4~5% 내외)를 달성했다.

폭스바겐 브랜드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랄프 브란트슈타터(Ralf Brandstätter)는 “2019년은 성공적인 한 해였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모델들이 전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주요 시장에서 성과를 이뤄냈다. 우리의 전략은 추진력을 얻고 있으며, 우리가 약속한 것들을 달성해 나가고 있다”며 “2020년에는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게 됐지만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극복해 나갈 것이다. 우리는 이 전에도 여러 차례 위기를 잘 극복해 왔으며 이번 위기 역시 강력한 팀웍으로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299,000 ▲3,000
비트코인캐시 695,500 ▼6,500
비트코인골드 48,650 ▼400
이더리움 4,553,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38,510 ▼450
리플 765 ▼6
이오스 1,195 ▼11
퀀텀 5,815 ▼7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08,000 ▲10,000
이더리움 4,565,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38,590 ▼440
메탈 2,382 ▼52
리스크 2,405 ▼35
리플 766 ▼6
에이다 690 ▼5
스팀 423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301,000 ▲46,000
비트코인캐시 691,000 ▼10,500
비트코인골드 49,000 ▼860
이더리움 4,551,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38,360 ▼520
리플 764 ▼6
퀀텀 5,830 ▼95
이오타 34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