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내달 출시 앞둔 ‘올 뉴 아반떼’…美 LA서 첫 공개

기사입력:2020-03-18 22:52:27
올 뉴 아반떼

올 뉴 아반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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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차의 준중형급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아반떼’가 출시를 눈앞에 두게 됐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올 뉴 아반떼’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열고, 내달 국내 출시에 앞서 주요 사양을 공개했다. 미국에서는 올 가을 판매될 예정이다.

‘올 뉴 아반떼’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최대출력 123ps, 최대토크 15.7kgf·m) ▲1.6 LPi(최대출력 120ps, 최대토크 15.5kgf·m) 등 총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되며, 향후 1.6 하이브리드 모델과 1.6 터보 N라인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올 뉴 아반떼’는 충돌 안전성, 승차감, 소음 진동, 동력, 연비 등이 전반적으로 개선된 3세대 신규 통합 플랫폼이 최초 적용됐으며, ▲스포티한 디자인에 걸맞은 낮아진 전고, 시트 포지션 ▲동급 최고 수준의 휠베이스, 개선된 레그룸, 헤드룸, 숄더룸으로 완성된 우수한 공간성이 돋보인다.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 모든 트림에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교차로대항차·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아울러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등의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올 뉴 아반떼’는 현대차 디자인 아이덴티티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기반으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적용,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정교하게 깎아낸 보석처럼 입체적으로 조형미를 살린 외관과 운전자 중심 구조로 설계된 내장이 어우러져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온 아반떼 고유의 대담하고 스포티한 캐릭터를 재해석했다.

현대차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헤드램프, 강인한 범퍼가 조화를 이뤄 넓고 낮아진 비율과 함께 미래지향적이고 스포티한 전면부를 구현했다. 특히 원석이나 광물에서 볼 수 있는 기하학적 형상의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은 보는 각도에 따라 빛이 반사되어 색깔이 변하는 입체적이고 강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측면부도 차량 전체를 관통하는 강렬한 캐릭터라인이 세 개의 면으로 나뉘어져 각기 다른 빛깔을 구현했다. 또 전체적으로 전면부는 낮고 후면부로 갈수록 높아지는 웨지(Wedge) 스타일 디자인으로 긴장감과 속도감 넘치는 측면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현대의 H로고를 형상화한 ‘H-테일램프’가 강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날카로운 스포일러 형태의 트렁크와 넓은 일체형 테일램프가 어우러져 더욱 스포티한 후면부를 강조했다.

‘올 뉴 아반떼’는 비행기의 조종석처럼 운전자를 감싸는 구조로 설계된 내장 디자인을 통해 몰입감을 더해주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 것이 특징이다.

문에서 콘솔까지 연결되는 운전자 중심 구조는 낮고 넓으면서 운전자를 감싸 돌아 스포츠카처럼 스포티한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바뀌고 커스텀 색상 지정이 가능한 주행 모드 연동 앰비언트 무드램프 등이 적용돼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현대차는 오는 25일부터 ‘올 뉴 아반떼’의 사전계약을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19일에는 현대차 유튜브 채널에서 VR로 구현한 ‘올 뉴 아반떼’의 내외장을 상세 설명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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