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 뷰티 시장의 규모가 2013년부터 매년 10%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는 약 5,000억 원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우려로 인해 외부 활동을 꺼려하는 분위기가 지속되며, 실내에서 활동하는 ‘홈코노미’ 시장이 다시금 떠오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 중에서도 집에서 간편한 셀프 관리를 돕는 ‘홈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매년 성장중인 홈 뷰티 시장과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홈코노미족의 확대까지 이뤄지며 홈 뷰티 시장과 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로 시장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홈 뷰티 제품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효과적인 셀프 관리를 돕는 뷰티 제품들로 손 끝까지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네일케어 제품부터 두피, 바디 라인 관리를 돕는 마사지기까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들이 폭 넓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쿱 엔 스타일리스트(N Stylist)’은 셀프 뷰티족들의 봄맞이 네일 케어를 위해 제격이다. ‘엔 스타일리스트’는 자신의 손톱 크기에 맞춰 간편하게 떼어 붙이는 형태로 연출하는 셀프 네일 스티커다. 따뜻한 봄에 어울리는 은은한 파스텔 톤부터 선명한 색감과 반짝이는 스톤 장식이 포함된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돼 소비자들의 폭넓은 취향을 고려했다.
이밖에 손톱 손질을 위한 컷팅 패드를 비롯해 깔끔한 손톱 표면과 큐티클 정리를 위한 네일 파일과 버퍼, 우든 스틱 등 각종 도구들도 함께 구성돼 셀프 네일에 처음 도전하는 소비자들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셀프 뷰티족들을 위한 셀프 디바이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다. 퍼스널 힐링 케어 브랜드 메디테라피의 휴대용 마사지기 ‘속살스핀’은 셀룰라이트와 군살, 붓기 감소에 도움을 준다. 속살스핀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1분간395회 회전해 피부에 강한 진동을 주는 것이 특징으로, 균일한 바디라인을 위해 헤드 부분에 360도 회전이 가능한 4중 스핀을 적용했다. 또한, 3mm 간격의 총 104개의 이중 돌기로 설계돼 있어 미세 부위까지 정교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뷰티 헬스 케어 브랜드 셀리턴의 두피 관리 기기 ‘헤어 알파레이’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자가 진단이 가능해 셀프 뷰티족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헤어 알파레이’는 원활한 영양 공급을 위한 돕는 근적외선을 비롯해 모낭까지 영양을 공급하는 레드파장, 두피에 건강한 생기를 부여하는 근적외선 알파 등으로 구성돼 효율적인 모발 건강 관리를 도울 수 있다. 특히 기기에 장착된 720개의 LED는 유효 파장 출력 촉진 LED 모듈 특허를 인증 받아 제품력까지 입증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뷰티업계, 셀프 케어 제품으로 홈코노미족 공략 나서
기사입력:2020-03-10 08:5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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