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 'ORGA 하이아미쌀로 만든 유기농 쌀가루' 400% 판매 증가

기사입력:2020-01-23 10:52: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 계열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의 올가맘 PB제품 ‘ORGA 하이아미쌀로 만든 유기농 쌀가루’가 2015년 출시된 후 판매증가 400%라는 성과를 냈다고 23일 밝혔다.

‘ORGA 하이아미쌀로 만든 유기농 쌀가루’는 올가의 ‘올가맘’에서 출시한 대표 이유식 제품이다. ‘올가맘(Orga Mom)’은 품질과 안전, 영양 면에서 우수한 제품만 엄선한 엄선한 올가의 키즈 전용 바른먹거리 PB브랜드다.

국내 이유식 시장은 최근 5년간 2.5배 넘는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기준 322억 원대 규모를 형성했다. 이유식 업계가 성장하고 상품이 다양화되며 영양과 안전성에 집중해 원재료부터 꼼꼼히 따져보는 부모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해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의 조사에 따르면 이유식 재료 구입 시 재료의 신선도를 중시하는 부모가 79.8%, 유기농 및 친환경 등의 인증을 따져보는 부모가 45.1%로 나타났다. 특히 위생(72.9%)과 영양(72%)을 가장 중요하다고 꼽았다.

ORGA 하이아미쌀로 만든 유기농 쌀가루는 2015년 3월 첫 출시된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누적 72만 개가 판매됐다. 출시 당시 ‘고운 입자’ 제품이 3만 개, ‘중간 입자’ 제품이 1만 5천 개 판매된 올가 쌀가루는 전년과 동일한 판매량을 기록한 2018년을 제외하면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했다. 그리고 지난해 ‘고운 입자’ 12만 개, ‘중간 입자’ 6만 개가 판매되며 출시 연도 대비 4배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다.

올가홀푸드의 최민우 PM 은 “론칭 당시 이유식용 유기농 쌀가루는 올가가 최초였으나 현재 많은 경쟁 상품이 시장에 도전하고 있음에도 올가가 주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는 우수한 원재료와 상품 안전성, 올가의 상품 취급 원칙에 대한 고객의 신뢰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영양가 높은 이유식 제품을 확대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아이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RGA 하이아미쌀로 만든 유기농 쌀가루’는 올가 매장과 온라인 몰,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에서 구입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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