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귀뚜라미, B2C 채널 확장으로 소비자 친화력 강화 外

기사입력:2023-09-19 12:10: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귀뚜라미몰’을 정식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귀뚜라미몰은 귀뚜라미의 주력 제품인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를 비롯해 3세대 카본매트 온돌, 캠핑매트 온돌, 창문형 에어컨, 전기온수기 등 다양한 계절ㆍ생활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오프라인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여러 인터넷몰에서 검색, 정품 확인을 할 필요 없이 귀뚜라미의 인기 상품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어 소비자 편의가 강화됐다. 추천순, 카테고리순으로 주요 상품을 알아볼 수 있으며 카테고리별 상품 가격과 기능을 비교해볼 수도 있다.

특히 가정용보일러 제품은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한 전통적인 유통 판매구조가 자리 잡고 있으나, 최근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하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귀뚜라미는 직영 온라인몰 운영으로 유통채널을 다변화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어디서나 간편하게 보일러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이커머스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귀뚜라미몰에서 보일러 제품을 구매할 경우 본사에서 고객 이력이 확인되고, 온라인 판매 경험이 있는 귀뚜라미 공식 대리점과 연계를 통해 고객 상담부터 설치까지 진행돼 신뢰할 수 있다.

귀뚜라미는 향후 귀뚜라미몰을 계절가전, 생활가전, 푸드, 캐릭터 등 다채로운 B2C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 운영할 예정이다.
귀뚜라미그룹 외식 계열사인 ‘닥터로빈’의 대표메뉴를 집에서 만들어볼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이 판매 중이며, 귀뚜라미 대표 캐릭터 ‘뚜람이’ 캐릭터 굿즈 상품이 출시 예정이다. 아울러 귀뚜라미몰에서만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 상품 등을 선보이며 이용 고객의 혜택과 선택권을 더욱 늘려나갈 방침이다.

귀뚜라미몰 접속 방법은 포털 사이트에서 ‘귀뚜라미몰’을 검색하거나 귀뚜라미보일러 홈페이지 상단의 ‘귀뚜라미몰 바로가기’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귀뚜라미몰을 통해 가정용보일러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귀뚜라미의 다양한 B2C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상품 카테고리 확충과 색다른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고 가치 있는 온라인 쇼핑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10일까지는 귀뚜라미몰 그랜드 오프닝 기념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 귀뚜라미몰 신규 가입 회원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증정(100명 추첨), ▲ 귀뚜라미몰 제품 구매 고객 귀뚜라미 캐릭터 머그컵 사은품 증정(100명 선착순), ▲ 2024년형 카본매트 온돌(KMF, KMA) 최대 11% 할인 판매, ▲ 귀뚜라미 카본매트 및 캠핑매트 포토리뷰 이벤트(신세계상품권 최대 2만 원 증정), ▲ 닥터로빈 단호박스프와 모닝빵 세트 최대 15% 할인 판매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알타바그룹, ‘써네이(SUNNEI)’ 새로운 컬렉션 출시

알타바그룹(ALTAVA Group)이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써네이(SUNNEI)의 새로운 패션 컬렉션을 메타버스 플랫폼 ‘월즈 오브 유(Worlds of You)’에서 선보이는 등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알타바는 명품 패션 브랜드 자산을 디지털화하고 자체 게임화된 소셜 커머스 플랫폼인 ‘월즈 오브 유’와 럭셔리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NFT를 판매하는 ‘알타바 마켓(ALTAVA Market)’을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탈리아에서 론칭한 패션 브랜드 써네이와의 협업을 통해 특색있는 패션 컬렉션을 ‘월즈 오브 유’ 메타버스에서 다양하게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본인의 컬렉션을 소개하고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쇼룸(Showroom), 세컨드스킨(Secondskin) NFT의 패턴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패션 아이템 컬렉션 등이 추가됐다. 세컨드스킨은 알타바 프로젝트가 제작한 자체 NFT 컬렉션이다.

알타바는 창의적인 메타버스 패션 아이템을 유저 혹은 디자이너가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아틀리에(Atelier)’ 툴을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아틀리에 툴은 메타버스 패션 크리에이터를 포함하여 3D 디자인 지식이 없는 일반 유저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편의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가상패션 제작 툴이다.

◆맥스트, MAXST AR SDK 6.1.0 업데이트 론칭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맥스트(#377030)가 AR 개발 플랫폼의 인식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MAXST AR SDK 6.1.0 버전을 9월 19일 선보인다. 올해 5월 선보인 6.0 버전 이후,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주요 인식 성능을 향상시켜 더 현실감 있는 AR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MAXST AR SDK 6.1.0 버전은 패키징 기능을 도입, 인식 가능한 타깃의 개수와 속도를 늘렸다. 2D 오브젝트 타깃은 기존 50개에서 최대 1000개까지, 3D 타깃은 기존 3개에서 최대 25개까지 불러올 수 있게 됐다. 공간은 최대 5개까지 로드해 인식 및 추적할 수 있다. 또 3D 공간 인식 및 AR 콘텐츠 트래커 기능(Object Tracker, Object Fusion Tracker, Space Tracker)을 개선해 먼 거리에서도 사물 및 공간을 인식할 수 있고, 카메라 각도 변화에 대한 추적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공간 및 오브젝트에 대한 인식 정확도가 향상, 다양한 분야에서 사실감 있는 AR 경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이나 교육 분야에서 캐릭터나 오브젝트를 더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게 돼 사실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고, 여러 이미지 및 3D 모델을 정확하게 인식해 생생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AR 쇼핑과 관광/문화 분야에서는 상품에 대한 사실적인 정보 제공으로 편리한 쇼핑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풍부한 AR 여행 경험과 문화 체험 서비스 제공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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