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은 민간 저궤도 위성을 활용해 군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상용 저궤도 위성기반 통신체계' 사업 참여를 추진중이며, 이를 통해 전시(戰時) 및 재난과 같은 긴급 상황에서도 끊김없이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계층·초연결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저궤도 통신위성과 함께 선보이는 초소형SAR위성은 레이다를 활용해 악천후에도 선명한 관측이 가능하고, 군집 운용시 준실시간급으로 감시·정찰 가능해 우주 분야의 판을 바꿀 게임체인저로 떠오르고 있다.
◆태그바이(TAGby), 인플루언서 퍼포먼스 마케팅 웨비나 개최!
종합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TAGby)가 오는 9월 14일 인플루언서 퍼포먼스 마케팅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성공적인 성과형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CPS와 공동구매 사례를 통한 성과를 바탕으로 효율 좋은 인플루언서의 특징을 이해해 마케팅 비전문가들도 직접 구별할 수 있도록 안내 할 예정이다.
태그바이컴퍼니 김진형 매니저는 “인플루언서와 다양한 방법으로 협업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얻어 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신규회원사 간담회 개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는 5일 신규회원사 간담회 ‘KOSA랑 회원사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OSA는 신규회원사를 대상으로 협회 사업을 안내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적극적인 회원활동을 지원하고자 분기별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회원사들은 자신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과 개선사항에 대해 솔직하게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인력채용 문제에 대한 의견이 많이 제시되었다.
KOSA는 회원사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인력채용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김동철 KOSA부회장은 “회원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신규회원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회원참여를 늘릴 계획이다”며, “회원사들 간 네트워크를 확장시키고, 산업 내 협력과 협업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