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외식업계가 단골 고객 공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단순 할인 프로모션 외 멤버십 혜택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충성 고객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파파존스㈜는 적립 프로모션인 ‘파파 리워드’를 운영하고 있다. 파파 리워드는 해당 프로모션 가입 고객이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 모바일 웹 및 앱 등 파파존스 피자의 자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상가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1판을 주문할 때마다 1조각의 리워드가 쌓이는 개념이다.
총 8조각을 모으면 라지 사이즈 오리지널 피자 1판이 증정되며 8조각을 채우지 못해도 적립된 리워드 조각으로 음료 및 사이드 메뉴를 무료 교환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올해 스탬프 적립 기반의 멤버십인 ‘피코크 클럽’을 오픈했다. 피코크 클럽은 이마트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피코크 상품 구매 시 스탬프 1개가 지급되는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스탬프가 일정 부분 적립되면 다음 쇼핑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제공되어 단골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한 것이 강점이다.
롯데GRS는 올해 초 충성 고객의 편의성을 생각해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5개 외식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한 멤버십 앱 ‘롯데잇츠’를 선보였다. 브랜드에 상관없이 구매 금액 8천 원마다 스탬프를 제공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잇츠오더’,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홈서비스(딜리버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외식업계, 충성 고객 위한 마케팅 펼쳐
기사입력:2020-09-09 08:26:5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872,000 | ▲208,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1,000 |
이더리움 | 2,624,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60 | ▲10 |
리플 | 3,152 | ▲6 |
이오스 | 1,058 | ▲5 |
퀀텀 | 3,106 | ▲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912,000 | ▲214,000 |
이더리움 | 2,624,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70 | ▼10 |
메탈 | 1,180 | ▲1 |
리스크 | 773 | ▼0 |
리플 | 3,154 | ▲6 |
에이다 | 1,016 | ▲9 |
스팀 | 217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860,000 | ▲220,000 |
비트코인캐시 | 525,500 | ▼500 |
이더리움 | 2,62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50 | ▼30 |
리플 | 3,152 | ▲5 |
퀀텀 | 3,098 | 0 |
이오타 | 300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