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충성 고객 위한 마케팅 펼쳐

기사입력:2020-09-09 08:26: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외식업계가 단골 고객 공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단순 할인 프로모션 외 멤버십 혜택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충성 고객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파파존스㈜는 적립 프로모션인 ‘파파 리워드’를 운영하고 있다. 파파 리워드는 해당 프로모션 가입 고객이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 모바일 웹 및 앱 등 파파존스 피자의 자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상가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1판을 주문할 때마다 1조각의 리워드가 쌓이는 개념이다.

총 8조각을 모으면 라지 사이즈 오리지널 피자 1판이 증정되며 8조각을 채우지 못해도 적립된 리워드 조각으로 음료 및 사이드 메뉴를 무료 교환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올해 스탬프 적립 기반의 멤버십인 ‘피코크 클럽’을 오픈했다. 피코크 클럽은 이마트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피코크 상품 구매 시 스탬프 1개가 지급되는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스탬프가 일정 부분 적립되면 다음 쇼핑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제공되어 단골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한 것이 강점이다.

롯데GRS는 올해 초 충성 고객의 편의성을 생각해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5개 외식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한 멤버십 앱 ‘롯데잇츠’를 선보였다. 브랜드에 상관없이 구매 금액 8천 원마다 스탬프를 제공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잇츠오더’,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홈서비스(딜리버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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