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23헬스케어는 지난 달 중견기업과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토털 서비스 OTM(Original Total Service Manufacturing)을 런칭하고, OTM 참여 기업과 협약식을 진행한 바 있다.
OTM 서비스란 기존의 설계 개발 능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유통망을 확보한 판매 업체에 상품이나 재화를 공급하는 생산방식인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방식에서 한 단계 진화한 모델이다.
즉, OTM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상품기획과 상품개발 뿐 아니라 홍보 마케팅, 판매, 재고처리까지 토털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OTM 서비스의 장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성장세가 뚜렷한 온라인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고, 원활한 제고 처리가 가능해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
OTM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기업은 분야별로 홍보 마케팅에 함샤우트와 잇플루언서, 온 오프라인 유통에 도매꾹과 에스마스터, 캔버시, KIMC, 핫도그미디어 등이다. 이외에 온라인 재고쇼핑몰 ‘리씽크몰’을 운영하는 ㈜리씽크가 재고처리 분야에 참여했다. ㈜리씽크는 2,300만 회원 국내 최고 중고장터인 중고나라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재고처리 전문회사이다.
한편, 마이23헬스케어의 상장 및 M&A 전략 컨설팅을 맡고 있는 ㈜한국M&A센터 관계자는 “코로나로 많은 상장사나 중견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건강 관련 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아 OTM 서비스는 매우 매력적인 신사업 진출 방식”이라며, 신성장동력을 찾는 상장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OTM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