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에스크로를 이용하면 입점업체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다음날 바로 판매 대금을 입금 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자체 데이터 기반의 FDS (Fraud Detection System) 기술을 도입해 업계 최저 수수료 수준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수수료는 판매대금 건별로 선정산 기간 동안 부과한다. 즉, 100만원 선정산시 일 130원의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판매자들은 스마트스토어센터 내 정산관리 카테고리에 매월 2일 노출되는 퀵에스크로 메뉴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애완용품 전문 ‘펫굿샵’을 운영하는 김화중 대표는 “물건을 사입하다보니 선지급이 대다수인데 퀵에스크로를 이용하고 나서 자금이 원활히 융통되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금리도 싸고 신용도에도 영향이 없어 다른 사업자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현재에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대금 정산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결제 완료 후 평균 5~6일 안에 정산을 해주는 ‘빠른 정산 서비스’를 올해 안에 도입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네이버는 ▲오픈 1년 미만인 신규 창업자 대상으로 월 500만원 미만의 거래액에 대해서는 1년간 수수료를 받지 않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사업자들이 통계를 보며 상품 판매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의 통계 도구인 ‘비즈 어드바이저’를 제공하며, ▲오프라인 거점인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SME가 자신의 상품을 잘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튜디오나 공간 지원, 사업자 성장 단계에 맞는 다양한 교육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또한, ▲근무시간 관리, 인사, 회계, 전자결재 등 온라인 업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커뮤니케이션솔루션 ‘워크플레이스 프리’를 무상으로 쓸 수 있게 해주는 등 다양한 SME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앞으로도 사업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이자 사회 성장의 근간을 이루는 SME와 금융 이용 이력이 없어 적절한 금융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씬파일러(Thin-filer)를 위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