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와이저는 음악과 예능, 영화까지 넘나들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헨리를 모델로 발탁하고 집에서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헨리의 모습을 담은 ‘#즐겁게넘겨’ 캠페인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6월부터 진행된 해당 캠페인은 누적 조회수 약 3,400백만 뷰를 기록했으며, 버드와이저는 헨리가 실내에서 버드와이저의 캔 제품과 글라스 등을 악기로 활용하는 모습을 담은 ‘방구석 콘서트’를 비롯해 미니 글라스와 캔 모양 미니 가습기, 미니 미러볼 등으로 구성된 ‘홈 디제잉 굿즈 세트’를 출시하기도 했다.
제스프리는 제스프리 키위의 뛰어난 맛과 영양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선택! 제스프리 키위송’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지난달 31일 공개된 키위송을 듣고 선호하는 목소리를 투표하는 소비자 이벤트로 시작된 ‘선택! 제스프리 키위송’ 캠페인은 키위브라더스 인형 속 키위송 싱어의 정체를 밝히는 2차 이벤트까지 총 3만1,420명의 높은 소비자 참여율을 이끌어냈다. 특히, 키위송 싱어가 최근 종영된 SBS 드라마 ‘싸이코지만 괜찮아’로 인기를 끈 배우 오정세와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배우 김무열로 밝혀져 화제를 모았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와 만든 ‘여행댓글송’이 지난 13일 공개 이후 6일 만에 누적 조회수 16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여행댓글송’은 SNS를 통해 소비자들의 ‘여행 중 웃픈 사연’들을 모아 한국 및 중국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만든 노래로,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액 활용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