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기존 ‘아재들의 전유물’로 불리던 취미생활을 즐기는 2030세대 젊은층이 늘고 있다.
G마켓이 올 상반기 기준 2030세대 고객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등산, 캠핑, 골프 등 일명 ‘아재 취미’로 불리는 관련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인과의 접촉은 최소화하면서 여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19 이후 젊은 세대에도 각광받는 것으로 보인다. 같은 기간 4050세대 중장년층의 판매 신장률은 13%에 그쳤다.
2030세대 취미활동을 품목별로 살펴보면, 우선 등산용품의 경우 전체 판매량의 30%가 증가했다. 세부 품목으로, 여성 등산의류가 103%, 남성 등산의류와 등산화/트레킹화가 각각 15%씩 오름세를 보였다. 특히, 20대의 등산용품 구매가 87% 급증하는 등 전체 연령대에서 가장 큰 신장률을 기록했다. ‘등린이(등산+어린이)’, ‘산린이(산+어린이)’ 등 최근 각종 SNS에서 등산을 처음 시작하는 젊은 세대를 일컫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다.
캠핑도 대세다. 같은 기간 2030세대의 캠핑/아웃도어 용품 판매량은 33% 증가했다. 텐트/타프는 47%, 일반 캠핑용품은 34%, 취사용품과 캠핑 조명은 각각 26%, 19% 신장세를 나타냈다. 이 중 캠핑용품 수요는 20대가 21%, 30대가 34% 증가하며 특히 30대의 수요가 두드러졌다. 주말이나 퇴근 이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려는 30대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골프용품을 구매하는 2030세대는 전년 대비 12% 증가했다. 골프피팅(47%), 골프잡화(29%), 그리고 여성골프의류(22%) 및 남성골프의류(8%) 모두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예전에 비해 골프가 대중화되고, 개인이 혼자 즐길 수도 있어 코로나19 이후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마켓, 2030세대 ‘등산·캠핑·골프’ 관련 소비 급증
기사입력:2020-07-21 08:18:0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17.57 | ▼1.84 |
코스닥 | 777.85 | ▲5.06 |
코스피200 | 421.17 | ▲0.4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499,000 | ▲132,000 |
비트코인캐시 | 768,000 | ▲4,000 |
이더리움 | 4,936,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040 | ▲90 |
리플 | 4,165 | ▲26 |
퀀텀 | 2,900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530,000 | ▲280,000 |
이더리움 | 4,943,000 | ▲2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040 | ▲90 |
메탈 | 999 | ▼1 |
리스크 | 573 | ▲4 |
리플 | 4,167 | ▲28 |
에이다 | 1,029 | ▲10 |
스팀 | 18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550,000 | ▲260,000 |
비트코인캐시 | 768,000 | ▲3,000 |
이더리움 | 4,936,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040 | ▲40 |
리플 | 4,166 | ▲26 |
퀀텀 | 2,878 | ▲6 |
이오타 | 25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