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요거트‘ 관련 제춤 출시 이어져

기사입력:2020-03-12 09:38: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식품업계가 올해 ‘요거트’에 주목하고 있다.

우유를 발효시켜 얻는 요거트는 유산균이 풍부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간식이다. 특히 특유의 맛 뿐만 아니라 장 건강을 챙기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현대인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영양 간식으로 손꼽힌다. 무엇보다 어떠한 재료와도 잘 어울릴 수 있기 때문에 그 활용도가 높은 식품이기도 하다.

식품업계는 보다 간편하게 맛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요거트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연초부터 유산균을 한층 강화한 요거트부터, 요거트로 색다른 변신을 한 제품까지 다양한 요거트 관련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최근 풀무원다논은 유산균을 2배 함유한 프리바이오틱스에 이색 과일로 건강함과 풍미까지 살린 ‘액티비아 더블액션’ 2종을 출시했다. 전 세계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를 기존 컵 제품 대비 2배로 첨가하고 유산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까지 더해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액티레귤라리스’는 액티비아 독점 유산균으로 100년 발효기술 노하우의 다논이 보유한 4천여 종의 유산균 중 생존력이 검증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엄선한 것이다. 여기에 다논이 엄선해 첨가한 프리바이오틱스 3종과 함께 근본적인 장 환경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정식품은 두유와 요거트를 접목시킨 ‘베지밀 요거트맛 두유’를 선보였다. 두유에 요거트의 풍부한 유산균과 특유의 새콤한 맛을 더해 고소한 맛과 담백한 맛으로 한정됐던 두유의 편견을 깼다. 비타민 7종, 무기질 3종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 10종을 균형 있게 첨가했고 가볍게 휴대해 꺼내 마실 수 있도록 145mL 미니 사이즈로 출시됐다.

1984년 출시된 후 꾸준히 사랑받는 장수 과자 칸쵸는 봄을 맞아 딸기요거트 맛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칸쵸 딸기요거트’는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비스킷 속에 달콤한 딸기요거트 크림을 채운 제품이다. 특히 그릭요거트 분말이 들어가 진한 요거트의 맛과 산뜻한 풍미가 조화롭다. 패키지 내부에 인쇄된 미로 찾기로 소소한 재미도 즐길 수 있는 건 덤이다.

할리스커피도 봄을 맞아 딸기와 요거트를 접목한 음료를 선보인다. ‘설향 딸기 요거트 할리치노’는 과즙이 풍부한 딸기 과육과 얼음, 부드러운 요거트를 갈아냈다. 눈 속에서 피어나는 향기로운 딸기라는 뜻의 설향 딸기가 통째로 올라가 딸기와 요거트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새하얀 요거트와 딸기의 붉은 과즙이 어우러져 비주얼부터 입맛을 돋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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