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사회 분위기는 물론 일상생활까지 바꿔놨다. 마스크 착용 및 손 세척은 기본이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하거나 외출도 자제한다.
외부 활동을 대신할 실내 활동이 증가하면서 일명 ‘홈코노미(home+economy)'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1월 20일부터 2월 18일까지 총 30일 동안 ‘홈코노미’ 제품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과 매출액 모두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감염 우려가 높은 헬스장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늘며 홈트레이닝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해당 기간동안 ‘요가/필라테스’ 상품군은 판매량 58%, 매출액 70%가 늘었고, ‘짐볼/폼롤러’ 상품군은 판매량 94%, 매출액 76%가 증가했다.
서점에 직접 책을 사러 가지 않고 집에서 손쉽게 독서할 수 있는 전자책에 대한 수요도 늘어 해당 기간 전년대비 판매량 67%, 매출액 76%가 상승하는 양상을 보였다.
이와 함께 면역력 증진이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홍삼/인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의 판매량은 45%가 올랐다. 매출액도 90% 이상 상승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에누리 가격비교, 코로나19 확산에 ‘홈코노미’ 관련 제품 급성장
기사입력:2020-02-21 08:2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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