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DB손해보험(이하 DB손보),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고 컵라면과 자동차 보험을 연계한 이색 상품 ‘내차보험 만기라면(이하 만기라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만기라면’은 기존 CU의 단독 상품으로 운영되던 더배터질라면왕컵의 패키지를 변경해 30만 개 한정 판매되는 상품으로, DB손보가 주력하는 보험상품인 자동차 보험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상품의 가장 큰 차별점은 혜택에 있다.
컵라면 뚜껑의 QR코드를 스캔하여 DB손보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료를 산출해보기만 해도 네이버쇼핑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N페이 1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만기라면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선착순 2천 개)도 받을 수 있다.
해당 경로를 통해 가입까지 이뤄질 경우 N페이 2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된 더배터질라면왕컵은 일반 컵라면 대비 15% 이상 푸짐한 양과 얼큰한 국물, 합리적인 가격으로 30~40대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가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DB손보는 해당 상품이 전국 1만 3천여 개 CU에 진열되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보험의 주요 타겟층에게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만기라면 출시에 맞춰 네이버는 온라인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에 나선다.
이처럼 기존에는 잔돈 적립, 현금 인출 등 서비스 제휴 목적으로 편의점과 손잡던 금융업계가 최근에는 상품 홍보를 위한 채널로써 편의점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20~40대 소비자가 집중되는 편의점을 통해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11월에는 BGF리테일과 DGB대구은행이 손잡고 업계 최초로 CU의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한 적금 상품 판매에 나서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 자동차 보험 상품 컵라면 출시∙∙∙ 자동차 보험료 조회만 해도 N페이 1만 포인트 적립
기사입력:2020-02-14 08:48:5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66,000 | ▼724,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500 |
이더리움 | 2,589,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20 | ▼100 |
리플 | 3,163 | ▼17 |
이오스 | 972 | ▼11 |
퀀텀 | 3,085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82,000 | ▼632,000 |
이더리움 | 2,592,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50 | ▼80 |
메탈 | 1,206 | ▼3 |
리스크 | 783 | ▲3 |
리플 | 3,166 | ▼16 |
에이다 | 983 | ▼5 |
스팀 | 218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90,000 | ▼680,000 |
비트코인캐시 | 525,500 | ▼4,000 |
이더리움 | 2,590,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60 | ▲80 |
리플 | 3,167 | ▼15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