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자동차 보험 상품 컵라면 출시∙∙∙ 자동차 보험료 조회만 해도 N페이 1만 포인트 적립

기사입력:2020-02-14 08:48: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DB손해보험(이하 DB손보),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고 컵라면과 자동차 보험을 연계한 이색 상품 ‘내차보험 만기라면(이하 만기라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만기라면’은 기존 CU의 단독 상품으로 운영되던 더배터질라면왕컵의 패키지를 변경해 30만 개 한정 판매되는 상품으로, DB손보가 주력하는 보험상품인 자동차 보험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상품의 가장 큰 차별점은 혜택에 있다.

컵라면 뚜껑의 QR코드를 스캔하여 DB손보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료를 산출해보기만 해도 네이버쇼핑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N페이 1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만기라면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선착순 2천 개)도 받을 수 있다.

해당 경로를 통해 가입까지 이뤄질 경우 N페이 2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된 더배터질라면왕컵은 일반 컵라면 대비 15% 이상 푸짐한 양과 얼큰한 국물, 합리적인 가격으로 30~40대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가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DB손보는 해당 상품이 전국 1만 3천여 개 CU에 진열되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보험의 주요 타겟층에게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만기라면 출시에 맞춰 네이버는 온라인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에 나선다.

이처럼 기존에는 잔돈 적립, 현금 인출 등 서비스 제휴 목적으로 편의점과 손잡던 금융업계가 최근에는 상품 홍보를 위한 채널로써 편의점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20~40대 소비자가 집중되는 편의점을 통해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11월에는 BGF리테일과 DGB대구은행이 손잡고 업계 최초로 CU의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한 적금 상품 판매에 나서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66,000 ▼724,000
비트코인캐시 527,000 ▲500
이더리움 2,58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820 ▼100
리플 3,163 ▼17
이오스 972 ▼11
퀀텀 3,085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882,000 ▼632,000
이더리움 2,592,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850 ▼80
메탈 1,206 ▼3
리스크 783 ▲3
리플 3,166 ▼16
에이다 983 ▼5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890,000 ▼680,000
비트코인캐시 525,500 ▼4,000
이더리움 2,590,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960 ▲80
리플 3,167 ▼15
퀀텀 3,065 0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