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DB손해보험(이하 DB손보),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고 컵라면과 자동차 보험을 연계한 이색 상품 ‘내차보험 만기라면(이하 만기라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만기라면’은 기존 CU의 단독 상품으로 운영되던 더배터질라면왕컵의 패키지를 변경해 30만 개 한정 판매되는 상품으로, DB손보가 주력하는 보험상품인 자동차 보험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상품의 가장 큰 차별점은 혜택에 있다.
컵라면 뚜껑의 QR코드를 스캔하여 DB손보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료를 산출해보기만 해도 네이버쇼핑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N페이 1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만기라면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선착순 2천 개)도 받을 수 있다.
해당 경로를 통해 가입까지 이뤄질 경우 N페이 2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된 더배터질라면왕컵은 일반 컵라면 대비 15% 이상 푸짐한 양과 얼큰한 국물, 합리적인 가격으로 30~40대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가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DB손보는 해당 상품이 전국 1만 3천여 개 CU에 진열되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보험의 주요 타겟층에게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만기라면 출시에 맞춰 네이버는 온라인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에 나선다.
이처럼 기존에는 잔돈 적립, 현금 인출 등 서비스 제휴 목적으로 편의점과 손잡던 금융업계가 최근에는 상품 홍보를 위한 채널로써 편의점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20~40대 소비자가 집중되는 편의점을 통해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11월에는 BGF리테일과 DGB대구은행이 손잡고 업계 최초로 CU의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한 적금 상품 판매에 나서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 자동차 보험 상품 컵라면 출시∙∙∙ 자동차 보험료 조회만 해도 N페이 1만 포인트 적립
기사입력:2020-02-14 08:48:5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67.16 | ▲56.54 |
| 코스닥 | 937.34 | ▲2.70 |
| 코스피200 | 587.93 | ▲7.77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672,000 | ▼35,000 |
| 비트코인캐시 | 869,500 | ▲2,500 |
| 이더리움 | 4,651,000 | ▼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630 | ▼60 |
| 리플 | 3,017 | ▼4 |
| 퀀텀 | 2,215 | ▼7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654,000 | ▼54,000 |
| 이더리움 | 4,651,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650 | ▼50 |
| 메탈 | 601 | ▼1 |
| 리스크 | 301 | ▼1 |
| 리플 | 3,018 | ▼3 |
| 에이다 | 611 | ▼1 |
| 스팀 | 105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660,000 | ▼20,000 |
| 비트코인캐시 | 869,500 | ▲4,500 |
| 이더리움 | 4,653,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690 | ▲20 |
| 리플 | 3,017 | ▼4 |
| 퀀텀 | 2,222 | ▲7 |
| 이오타 | 148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