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ONE 이용하는 알뜰족 2,600 만명 돌파

기사입력:2020-01-21 11:31:16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의 통합 멤버십 CJ ONE이 지난 해 회원 수가 2,600 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J ONE은 CJ 그룹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지난 2017년에 이용 고객 2,300만 명을 달성하고 2년만에 2,600만 명을 돌파하면서 대한민국 대표 멤버십 서비스로 발돋움했다.

또한 연간 적립된 포인트의 약 90%가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되는 유용한 멤버십 서비스로, CJ 브랜드 이용 시에 CJ ONE 포인트를 활용하면 알뜰한 소비가 가능하다.

CJ ONE 포인트를 이용하는 회원의 제휴 브랜드 별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현황을 확인한 결과 올리브영에서 포인트를 이용한 회원이 가장 많고, CGV, 투썸플레이스, 푸드빌 외식 브랜드(뚜레쥬르, 빕스, 계절밥상 등), 오쇼핑 순으로 이용했다. 이는 CJ ONE의 주요 고객층인 20~30대 여성 회원의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CJ ONE은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하는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CJ ONE 앱을 통해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지난 해 약 90 만명의 회원이 참여한 문화 초대 프로모션이 있다. 전시, 공연, 레저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할인가로 제공하며, 회원들이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문화타운’을 오픈하기도 했다.

문화타운에서는 CJ ONE 문화 초대 프로모션 이벤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공연에 대한 뉴스와 리뷰, 그리고 날짜 별 문화 이벤트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에듀타운’도 오픈해 디지털 교과서, 영어 교육, 원데이 클래스 등을 CJ ONE 포인트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사업팀 김우상 팀장은 “포인트 이용뿐 아니라 CJ ON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CJ ONE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올해도 월 평균 300 만명이 이용하는 CJ ONE 앱(App)올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생활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ONE은 앱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VIP 라운지 개편, 회원의 취향을 분석한 개인화 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8.26 ▲1.65
코스닥 722.06 ▲4.82
코스피200 338.64 ▼0.1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157,000 ▲297,000
비트코인캐시 522,500 ▼500
이더리움 2,66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580 ▼20
리플 3,208 ▲5
이오스 1,010 ▼10
퀀텀 3,191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300,000 ▲353,000
이더리움 2,669,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590 ▼30
메탈 1,219 ▼7
리스크 792 ▲1
리플 3,209 ▲2
에이다 1,023 ▼1
스팀 21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190,000 ▲300,000
비트코인캐시 522,500 ▲2,000
이더리움 2,666,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660 ▲60
리플 3,209 ▲5
퀀텀 3,190 ▲13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