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휴테크·카카오IX 등 CES서 K캐릭터 제품 활약

기사입력:2020-01-09 21:19: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난 7일 개막한 CES 2020에서 국내 IT·헬스케어 기업이 해외 바이어들에게 아기자기한 K캐릭터만의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CES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분야 첫 참가 기업인 휴테크는 카카오IX와 협업해 출시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어피치 마사지 쿠션’을 미국 현지에서 선보이고 있다.

캐릭터 후면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좌, 우 2개의 마사지 볼이 정방향과 역방향으로 움직이며 주무름 마사지를 구현하며 온열 기능이 있어 마사지 효과를 증대시킨다. 베터리 충전 시 무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내는 물론, 차량, 야외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다.

CES 휴테크 부스에서는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과 휴테크의 R&D 기술이 집적된 2020 카이 GT 시리즈 컨셉트 안마의자를 국내보다 빠르게 만나볼 수 있으며, 일본에 수출된 레스툴 쿠션·발마사지기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국내 캐릭터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CES에 참가한 카카오IX는 스마트 체중계·램프·공기청정기·가습기·알람·센서·체온계 등 사물인터넷(IoT) 기기 7종으로 구성된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 홈킷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넨도’와 협업해 탄생했으며, 테크 웨스트 쪽에 마련된 부스에서 제품 시연 및 전시를 비롯해 체험존, 포토존외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컴그룹은 테크 이스트의 사우스홀에 자리를 잡고, 한글과컴퓨터, 한컴MDS, 한컴로보틱스 등 그룹사와 연합해 AI부터 로봇,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관련 제품 및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 중에는 한컴그룹의 캐릭터인 ‘말랑말랑 무브먼트’ 디자인을 적용한 시제품 로봇도 포함됐다.

한국의 대표적인 IT기업과 중소기업이 K캐릭터와 기술을 융합한 상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며 영토확장에 나서는 가운데 또 다른 한류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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