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본관(성산홀)전경.
이미지 확대보기대구대는 분석 대상교 전국 주요 50개 대학 가운데 지방사립대학 중에서는 1위, 수도권 대학을 포함한 전국 대학 중 30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7년 6월 12부터 7월 13일까지 한달간의 온라인 검색량과 노출량의 가중치를 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다.
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 것이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