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미국 에너지 기업 헌트에너지네트워크(HEN)와 텍사스 전력시장 전력거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국 텍사스 전력시장(ERCOT)에 대한 이해도와 전력거래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협약은 지난 22일 체결됐으며, 올해 1월 양사가 맺은 텍사스 배터리에너지저장장치(BESS) 사업 공동개발 협약의 후속 조치다.
헌트에너지네트워크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본사를 둔 에너지 기업으로, ERCOT 시장에서 분산형 전원과 배터리에너지저장장치 운영·개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남부발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국 전력시장 구조와 전력거래 운영 시스템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교육 내용과 운영 방식 등 세부 사항을 실무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박영철 한국남부발전 경영기획부사장은 “현지 전력거래 역량 확보를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시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남부발전, 美 헌트에너지와 텍사스 전력거래 교육 협약 체결
기사입력:2026-05-26 16:58:5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411.21 | ▼519.09 |
| 코스닥 | 851.37 | ▼36.44 |
| 코스피200 | 1,366.49 | ▼87.66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686,000 | ▲16,000 |
| 비트코인캐시 | 299,600 | ▲1,500 |
| 이더리움 | 2,404,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1,000 | ▼30 |
| 리플 | 1,607 | ▲2 |
| 퀀텀 | 1,037 | ▼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700,000 | ▲32,000 |
| 이더리움 | 2,407,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980 | ▼70 |
| 메탈 | 365 | ▲2 |
| 리스크 | 133 | ▼1 |
| 리플 | 1,609 | ▲3 |
| 에이다 | 224 | 0 |
| 스팀 | 61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720,000 | ▲20,000 |
| 비트코인캐시 | 299,400 | ▲2,500 |
| 이더리움 | 2,406,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1,020 | 0 |
| 리플 | 1,608 | ▲3 |
| 퀀텀 | 1,037 | 0 |
| 이오타 | 59 | 0 |



![[사진=남부발전 제공]](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60526165818006310f4ab64559d591321345.jpg&nmt=12)
![[사진=남부발전 제공]](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595&simg=20260526165818006310f4ab64559d591321345.jpg&nmt=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