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분기 영업이익 20.1조...반도체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

기사입력:2026-01-29 15:16:22
사진=삼성전자 CI

사진=삼성전자 CI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삼성전자가 2025년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93.8조 원, 영업이익 20.1조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82%, 영업이익은 209.17% 증가했다. 이는 회사 역대 최대 분기 실적에 해당한다.

2025년 연간 실적은 매출 333조6100억원, 영업이익 43조600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0.88%, 영업이익은 33.23% 늘었다. 연간 연구개발비로 37조7000억원을 투입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HBM과 DDR5 등 고부가가치 메모리 제품 판매 확대와 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해당 부문에서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반면 DX(경험) 부문은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 효과 감소 등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8% 감소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관세 등 매크로 환경의 불확실성을 예의주시하며 수익성 확보 중심의 안정적 경영 기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11.21 ▼519.09
코스닥 851.37 ▼36.44
코스피200 1,366.49 ▼87.6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424,000 ▲175,000
비트코인캐시 297,500 ▼300
이더리움 2,39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10,760 ▼20
리플 1,592 0
퀀텀 1,028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399,000 ▲181,000
이더리움 2,393,000 0
이더리움클래식 10,750 ▼30
메탈 361 ▲8
리스크 133 ▲3
리플 1,593 ▲1
에이다 221 0
스팀 6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440,000 ▲210,000
비트코인캐시 298,200 ▲1,300
이더리움 2,39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0,720 ▼50
리플 1,594 ▲2
퀀텀 1,001 ▼36
이오타 5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