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가 이탈리아를 교두보로 서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폴란드, 터키, 러시아 등 동유럽에서 성과를 축적해 온 미샤는 이탈리아를 전진기지로 삼아 화장품 본고장인 서유럽에서 입지를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실제 미샤의 이탈리아 매출은 올해 연간 기준 전년 대비 약 28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유럽 내 매출 비중도 2024년 5%에서 2025년 10%로 두 배 확대됐다.
이탈리아 현지에서 유통망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이탈리아 최대 패션 뷰티 유통채널 OVS를 비롯해 H&B 채널 더글라스(Douglas)와 드럭스토어 dm(데엠)과 티고타(Tigotà) 등 약 530여 개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최근 이 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밀라노 뷰티위크 2025(Milano Beauty Week 2025)’에 단독 부스로도 참가하며 인지도 강화에 나섰다.
밀라노 뷰티위크는 이탈리아 대표 패션·뷰티 유통채널인 OVS가 주관, 밀라노 패션위크와 연계해 개최되는 대규모 뷰티 페스티벌이다. 지난 9월 17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간) 열린 행사는 밀라노 도심의 OVS 매장 1층 전체를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체험과 소통 공간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이번 행사에서 대표 제품인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과 'M 퍼펙트 커버 세럼 비비크림'을 전면에 내세워 현지 소비자들에게 존재감을 각인 시켰다. 특히 스킨케어 기능을 담은 색조 화장품이라는 차별화된 하이브리드 포뮬러를 강조해 현지 유통 파트너 및 인플루언서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크린토피아, ‘등산화 발수가공 서비스’ 출시
크린토피아가 본격적인 가을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지난 29일 ‘등산화 발수가공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크린토피아의 전문 발수가공 기술을 통해 등산화의 내구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보다 쾌적한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크린토피아는 지난해 겨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어그부츠 발수가공 서비스’에 이어, 기능성 신발 관리 영역을 등산화까지 확대했다. 계절별로 수요가 높은 신발에 맞춤형 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등산화는 등산 중 발을 보호하고 안전한 등산을 위한 기능성 핵심 장비지만, 비·습기·흙먼지 등으로 인한 오염이 잦아 세심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발수가공 서비스는 등산화 표면에 얇은 코팅막을 형성해 물방울과 오염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도록 돕는 기술이다.
발수가공을 통해 비나 눈으로부터의 피해를 줄이고, 진흙/흙탕물로 인한 얼룩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산행을 돕는다.
◆고요이,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에서 ‘루디 오 드 퍼퓸’ 공개
프래그런스 브랜드 고요이(GOYOYI, 대표 윤유나)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신제품 ‘루디(Ruddy) 오 드 퍼퓸’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나이스웨더 고요이 팝업존에서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프라인 접점을 넓히고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예술적 공간 연출과 체험 요소를 결합해 브랜드 철학을 다층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고요이는 리브랜딩을 통해 ‘Calm&Energy’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내면의 고요함과 대담한 에너지를 향으로 담아낸 향수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감각적인 자기표현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다.
지난달 크레스(Cress)·이다(Ida) 오 드 퍼퓸을 공개한 데 이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제품 루디 오 드 퍼퓸을 선보이며 고요이만의 향수 라인업을 완성했다. 루디는 플럼의 달콤한 향과 아키갈라우드의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져 관능적이고 깊은 여운을 전한다.
현장에서는 신제품 향수를 비롯해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 고요이의 전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향수 2개 이상 구매 시 3만원 할인 △디퓨저 500ml 구매 시 25% 할인 △향수 50ml 구매 시 룸 스프레이 본품 증정 △모든 구매 고객 대상 럭키티켓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씨엔씨 미샤, 밀라노 뷰티위크 2025’ 참가 外
기사입력:2025-10-02 17:3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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