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협력사와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구축 外

기사입력:2025-09-23 20:36: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2025 깨끗한나라 종이자원(폐지) 상생 협력회’를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종이자원 상생 협력회는 협력사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장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거상자원, 재향사업소 등 종이자원 및 재활용 분야 10개 협력업체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종이자원 품질·수급 개선 ▲대체 원료 발굴을 통한 원가 절감 ▲종이자원 비축 확대에 따른 수익성 제고 ▲구매 협력 등 공급망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 방안을 논의했다.

깨끗한나라는 이번 협력회를 계기로 협력사의 기술 역량 확대와 안정적 자원 수급 체계를 공동으로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종이자원 공급망을 강화하는 동시에,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와 환경 가치 제고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0년 출범한 ‘깨끗한나라 종이자원 상생 협력회’는 15년째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정례 협의체로서 협력업체들과의 견고한 소통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공급망 전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며 상생 경영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이번 협력회를 통해 협력업체와 지속가능한 성장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종이자원 산업 생태계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상생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칭따오,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가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펼쳐지는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칭따오는 이번 페스티벌에 마련된 4개 스테이지 중 ‘리버스테이지’의 스폰서로 참여해 칭따오만의 색깔로 채운 전용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버스테이지에서는 앞서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과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등 주요 뮤직 페스티벌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따오-락실’ 부스를 만나 볼 수 있다. 칭따오는 올해 판다를 모티브로 한 자체 캐릭터 ‘따오’를 활용해 레트로 콘셉트의 체험형 부스 ‘따오-락실’을 운영하며 브랜드 슬로건인 ‘즐거움을 따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축제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이번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서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따오-락실’ 캠페인을 준비했다. 기존 ‘따오-락실’ 부스에서 선보였던 슈팅 게임, 미로 찾기 등 체험형 프로그램에 따오해머(해머치기), 잡았따오(두더지 잡기), 따오스틱(스틱 잡기), 따오뽑기(캡슐 뽑기) 등을 추가로 선보여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임 참가자에게는 점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페스티벌의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월도 운영한다. 또한, 뜨거운 페스티벌 현장에서 시원함을 더해줄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알코올 부담을 줄인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이 편하게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한편, 올해로 26회를 맞는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국내외 최정상급 록·인디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국내 대표 음악 축제다. 올해는 자우림, 넬, 국카스텐 등 국내 인기 아티스트부터 미카(MIKA), 스웨이드(SUEDE), 스매싱 펌킨스(THE SMASHING PUMPKINS) 등 해외 최정상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솥도시락, ‘2025 국가공헌대상’ 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회상 수상

한솥도시락은 23일 ‘2025 국가공헌대상’에서 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기술 개발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양심·배려·정직이라는 한솥 ESG정신을 기반으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환경보호 분야에서 한솥도시락은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했고, 무세미(米) 활용으로 연간 약 4만 톤의 물을 절약했다. 또한 FSC(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보울 용기와 물티슈를 전 점포에 도입하며 환경보호를 위한 행보를 이어왔다.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농가 상생을 위한 메뉴 개발을 통해 지역 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고 있으며, 대표 메뉴로는 ‘한우함박스테이크’가 있다. ‘한우 함박스테이크’는 지역 한우농가에게 안정적인 판매처를 제공하며, 소비자에게는 불황 속 고품질의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오랜 노력 끝에 개발한 상생 ESG 메뉴이다. 아울러 ▲아동 복지기관 정기 후원 ▲장애인 단체 정기 후원 ▲의료기관 정기 후원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 등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또한 한솥도시락은 고객·가맹점·협력업체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창립 이래 32년 동안 가맹점과의 법적 분쟁이 한 건도 없었다. 이는 ‘상생 경영’ 원칙이 실제 성과로 이어진 대표적 사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748.89 ▲0.52
코스닥 859.54 ▼5.87
코스피200 525.48 ▲1.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234,000 ▼412,000
비트코인캐시 724,000 ▼3,000
이더리움 5,90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630 ▼80
리플 3,577 ▲16
퀀텀 2,930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292,000 ▲29,000
이더리움 5,90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3,630 ▼40
메탈 740 ▼1
리스크 334 ▲2
리플 3,579 ▲19
에이다 961 0
스팀 14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180,000 ▲40,000
비트코인캐시 725,000 0
이더리움 5,905,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640 ▲40
리플 3,577 ▲16
퀀텀 2,933 ▲13
이오타 21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