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민감한 반려동물 피부와 털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기능성 타월 ‘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일반 가정용 타월은 사람의 피부를 기준으로 제작돼 반려동물의 연약한 피부와 피모 특성에는 적합하지 않다. 표백제·섬유유연제·염료 등 화학 성분 잔여물이 반려동물의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고, 사람과 함께 사용할 경우 세균에 의한 교차 오염 위험도 있다. 이에 깨끗한나라는 반려동물 전용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펫타월을 개발했다.
‘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은 오코텍스(OEKO-TEX) 1등급 인증을 받은 ‘볼트론(Voltron)’ 원사를 적용했다. 볼트론은 구리 이온이 함유된 기능성 소재로, 세균 번식과 냄새 원인을 근본적으로 억제해 일반 극세사 타월과 차별화된다. 오코텍스 1등급 인증을 획득해 3세 이하 영유아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성이 검증됐다.
또한 ▲황색포도상구균·폐렴균에 대한 99.9% 항균력 ▲마찰 대전압 테스트를 통과한 정전기 차단 기능 ▲99.5% 탈취 성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소재와 구조 역시 세심하게 설계됐다. 피부에 닿는 면은 레이온과 모달로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했으며, 안쪽 지조직은 코튼 100%로 내구성을 강화했다. 30수 조직으로 짜여 흡수력이 뛰어나고 건조도 빠르다.
제조 과정에서도 안전성을 우선했다. 일반 제품 대비 화학 염료 사용량을 40% 줄이고, 무표백 원단을 사용했다. 또한 정련(불순물 세척 공정) 과정에서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95℃의 물로만 정련했다. 섬유유연제 역시 처리하지 않았으며, 오코텍스 1등급·KS 인증·환경표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국내 제조 제품이다.
◆오케이몰, 모바일 앱 전면 리뉴얼 오픈
명품 이커머스 오케이몰(대표 장성덕)이 약 3년 만에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UI/UX 전반을 재정비해 직관적인 시각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쇼핑 환경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새로워진 앱은 상품 탐색 과정을 크게 개선했다. 메인 화면에는 고객 맞춤형 추천 상품과 테마별 큐레이션 영역이 확대 적용돼 첫 화면에서부터 쇼핑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한 카테고리·검색·필터 기능을 직관적으로 재설계해 원하는 상품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 호응이 높았던 ‘내사이즈 우선검색’ 기능은 일반 필터와 통합해 한층 편리해졌다. 기존에는 별도 운영돼 혼란을 줄 수 있었던 구조를 개선해, 처음 사용하는 고객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상세페이지 역시 콘텐츠 배치와 정보 구조를 전면 개편했다. 중요도에 따라 정보를 재배치하고 가독성을 높여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실물 재고 기반의 ‘오케이몰 실측 사이즈’ 서비스는 별도 탭으로 분리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에서 흔히 겪는 사이즈 선택의 불편을 줄였다.
이 외에도 알림 페이지, 상품 리스트, 위시리스트 등 주요 화면은 이미지와 텍스트 크기를 확대하고 버튼 간격을 넓혀 모바일 환경 최적화를 이뤘다. 앱 반응 속도와 성능도 개선돼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이 한층 강화됐다.
◆컨버스 X 아워 레가시 워크숍, 리미티드 ‘척 70’ 에디션 출시
스트릿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컨버스(CONVERSE)가 아워 레가시 워크숍(Our Legacy WORK SHOP)과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에디션 ‘척 70’을 출시한다.
아워 레가시는 스톡홀름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클래식한 실루엣과 소재 등 익숙한 아이템을 독창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여왔다. 이번 컬렉션은 아워 레가시 워크숍과의 협업을 통해 빈티지한 컨버스 무드에 아워 레가시 워크숍의 독특한 디테일과 구조적인 실루엣의 재해석을 더해 아이코닉한 척 70을 새롭게 선보인다.
‘컨버스X 아워 레가시 워크숍 척 70 (Our Legacy WORK SHOP CHUCK 70)’은 물결 모양의 헤비 폭싱, 짧아진 토캡 등 오리지널 척 70의 디테일을 해체하고 재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염색 공정을 생략한 내추럴 아이보리 언다이드 캔버스와 염색한 에스프레소 색상의 내추럴 캔버스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이며, 각기 다른 방식으로 빈티지하면서도 새로운 감성을 표현한다. 내측에 숨겨진 척 패치 디테일과 자수로 새겨진 음양 로고는 협업의 상징성을 더하며 익숙하지만 새로운 요소들을 통해 특별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브랜드 고유의 철학과 정체성을 바탕으로 클래식과 현대적 감각이 공존하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컨버스 X 아워 레가시 워크숍 척 70'은9월 12일 컨버스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9-09 15:5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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