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APP그룹과 맞손 外

기사입력:2025-07-29 09:07: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 산하의 글로벌 제지 기업 아시아 펄프 앤 페이퍼 그룹(Asia Pulp & Paper, 이하 APP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지난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와 APP그룹 글로벌 사업부(Global Business Unit) 왕(Wang)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지난 2013년부터 이어진 양사 간 상품 수입∙판매 관계를 넘어, 지속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본격적인 전략 파트너십 체제로 전환된 것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APP그룹은 깨끗한나라 신규 프리미엄 친환경 브랜드의 제품 생산을 담당하며, 깨끗한나라는 ▲ODM 기반 국내 유통 체계 구축 ▲글로벌 수출 확대 ▲식음료∙화장품∙프리미엄 소비재 산업으로의 패키징 사업 확장 등 내수 시장 안착을 거쳐 전방위적인 글로벌 진출 전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깨끗한나라는 신규 프리미엄 친환경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급 포장재, 아웃박스용 펄프 패키징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군을 선보이며 패키징 솔루션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자 한다. 나아가 국내외 식음료, 화장품, 프리미엄 소비재 등 각종 산업으로 해당 브랜드의 사업 적용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깨끗한나라와 APP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8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깨끗한나라 본사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 상호 협력을 위한 킥오프 미팅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APP그룹 블루스(Blues) 한국영업총괄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하여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온다, 숙박 비품 커머스 사업 진출…'프리아이디어'와 첫 협업

호스피탈리티 AI 기업 ONDA(대표 오현석)가 숙박업주에게 양질의 비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머스 사업을 시작하며, 첫 협업 파트너로 친환경 어메니티 솔루션 기업 프리아이디어(대표 우종만)와 손을 잡는다고 29일 발표했다.

온다의 신규 커머스 사업은 숙박업 운영에 필수적인 소모품, 식자재 등을 발굴해 제공함으로써 숙박업주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그 첫걸음으로 온다는 프리아이디어의 ESG 솔루션을 채택, 지속 가능한 숙박 환경 조성과 운영 효율성 증대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추구한다.

양사는 지난 16일 체결된 협약에 따라 프리아이디어의 친환경 IoT 디스펜서 기술과 온다의 네트워크와 솔루션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향후 프리아이디어의 다회용기 디스펜서는 온다의 숙박 관리 시스템(PMS) '펜션플러스' 등과 연동되어 ▲어메니티 잔량 실시간 확인 ▲투숙객 데이터 기반 패턴 분석 및 대응 ▲재고 관리 자동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숙박업주는 재고 관리 부담을 줄이고 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한 운영이 가능해진다.

◆힐크릭, 오사카‧요코하마 팝업 성료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일본 내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일본 역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힐크릭은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점, 7월 9일부터 15일까지 요코하마 다카시마야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이번 팝업은 지난 4월 나고야 마츠자카야 백화점에서의 첫 팝업스토어에 이은 것으로, 두 곳 모두 현지 핵심 상권에 위치해있어 일본 내 제품 기획과 유통 전략을 점검하고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힐크릭은 25SS 일본 팝업스토어 진행을 통해 일본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국내에서 자체 기획 및 디자인한 ‘인터내셔널 라인’ 제품을 중심으로 한국 특유의 감도 높은 스타일링을 반영한 골프웨어를 선보였으며,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스타일링 콘텐츠 및 SNS 홍보를 함께 전개하며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힐크릭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2025년 FW 시즌부터 일본 주요 직영점 10개 매장을 중심으로 ‘K-라인’을 별도 구성, 헤비 아이템을 중심으로 시즌 제품 전개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시즌별 전략 제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일본 내 유통 채널을 다각화할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6.41 ▼39.25
코스닥 800.22 ▼15.04
코스피200 430.47 ▼6.1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993,000 ▲967,000
비트코인캐시 793,500 ▲6,500
이더리움 6,039,000 ▲61,000
이더리움클래식 30,100 ▲390
리플 4,177 ▲44
퀀텀 2,912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974,000 ▲928,000
이더리움 6,033,000 ▲56,000
이더리움클래식 30,060 ▲270
메탈 1,014 ▲11
리스크 551 ▲7
리플 4,176 ▲42
에이다 1,286 ▲15
스팀 183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010,000 ▲1,010,000
비트코인캐시 793,000 ▲7,000
이더리움 6,035,000 ▲55,000
이더리움클래식 30,060 ▲330
리플 4,176 ▲46
퀀텀 2,893 ▲2
이오타 279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