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깨끗함’에 ‘건강함’을 더한 신규 브랜드 ‘깨끗한나라 better’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깨끗한나라 better’는 ‘INTO THE BETTE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소재, 감각적인 디자인, 편리함에 초점을 두고 준비한 신제품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고민을 담아 기획됐다.
신제품은 ▲깨끗한나라 better 부드러운 대나무 로션티슈 ▲깨끗한나라 better 빨아쓰는 대나무 위생행주 ▲깨끗한나라 better 편리한 대나무 압축타월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 3종은 프리미엄 제지 브랜드 ‘바스틀리’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다. 밀짚, 대나무, 갈대 등 대체 원료 분야에서 축적된 바스틀리의 고품질 노하우를 반영하여 제품의 기능성과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스마트 컨슈머’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깨끗한나라 better 부드러운 대나무 로션티슈’는 무표백 대나무 펄프를 사용해 먼지날림을 줄였으며, 로션을 25% 함유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호흡기나 피부가 민감한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로부터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안정성과 품질을 입증받았다.
‘깨끗한나라 better 빨아쓰는 대나무 위생행주’는 삶고 말리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교체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유지하는 데 용이하다. 펄프는 100% 대나무 원단을 사용한 플라스틱 프리 제품으로, 도톰한 두께와 뛰어난 흡수력으로 오염 제거에 탁월하다.
◆삼천리자전거, 어린이 자전거 신제품 4종 출시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조현문)가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의 개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어린이 자전거 4종을 출시했다.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신꾸(신발 꾸미기)를 넘어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문화가 확산하며 어린이 제품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삼천리자전거는 이와 같은 꾸미기 문화를 반영해,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자전거를 디자인할 수 있는 ‘자꾸(자전거 꾸미기)’를 테마로 한 어린이 자전거 라인업 ▲시크릿 쥬쥬 ▲클로버 ▲캐치! 티니핑 ▲딩고 4종을 공개했다.
우선 ‘시크릿 쥬쥬’에는 취향에 따라 장식할 수 있는 DIY 키트가 적용됐다. DIY 키트에는 자전거에 부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티커를 비롯해, 바퀴가 움직일 때마다 반짝이는 스포크용 구슬이 포함되어 있어 꾸미는 즐거움을 더한다. 핸들에는 알록달록한 비즈 끈 장식을 달아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이름이나 이니셜을 붙일 수 있는 전용 번호판까지 더해, 아이만의 자전거를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클로버’는 DIY 프레임 커버로 자전거를 귀엽게 연출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보유한 액세서리를 자유롭게 조합해 프레임 커버를 자전거 차체에 두르면, 나만의 특별한 자전거가 완성된다. 신발 액세서리인 ‘지비츠’의 부착 방식과 유사한 형태로 어린이도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구니와 체인케이스에는 아기자기한 스티커가 세트로 붙여져 통일감을 이룬다.
스티커를 붙여 직접 꾸미는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자전거도 주목할 만하다. 파스텔톤 컬러 프레임에 티니핑 캐릭터 스티커를 붙이면, 귀여움은 물론 아이의 개성까지 반영된 자전거로 꾸밀 수 있다. 꽃 모양 핸들 그립, 별 모양 휠 액세서리, 차체와 컬러를 맞춘 보조 바퀴 등 디테일 요소들로 더욱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한다.
◆틴더, 반려동물 및 관심사 관련 데이터 공개
틴더(Tinder)가 반려동물 및 관심사 관련 국내 데이터를 공개하며, 만남의 설렘이 피어나는 봄을 맞아 관심사를 통해 어떻게 사람들이 대화를 시작하고 관계를 만들어가는지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반려동물의 언급량 증가 등 앱 데이터를 통해 반려동물이 관계를 잇는 연결고리이자 주요 관심사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틴더 국내 이용자 자기소개 데이터¹ 분석 결과, 2023년 대비 2024년에 ‘반려동물’ 언급량은 53.7%, 특히 ‘고양이’에 대한 언급은 1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틴더 2024년 'Year in Swipe™'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이용자들은 프로필 ‘반려동물’ 항목에 ‘없음’을 제외하고, ‘강아지’, ‘키우지는 않지만 좋아함’, ‘고양이’ 순으로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 내 언급된 인기 있는 데이트 활동으로는 ‘애견카페/고양이 카페’가 5위를 차지했다.² 이를 통해, 반려동물이 국내 이용자에게 만남의 연결고리로 작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더 나아가 틴더는 내부 설문조사를 통해 반려동물과 같은 공통의 관심사가 대화의 시작을 돕고 상대를 알아가는 데에 있어 중요한 매개체가 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24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틴더 설문조사³에 따르면, 한국 응답자는 매칭 상대와의 첫 대화를 시작할 때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메시지로 ‘공통 관심사나 취미에 대한 질문’(42%), ‘프로필 내용을 기반으로 한 이야기(38%)’를 꼽았다. 또한, 온라인 대화에서 가장 선호하는 대화 주제는 ‘공통 관심사’(48%)였으며, ‘개인적인 일상 이야기’(44%), ‘가벼운 농담이나 유머’(43%)가 뒤를 이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웰니스 브랜드 ‘better’ 3종 마켓컬리 론칭 外
기사입력:2025-04-29 18:34:1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1.31 | ▼14.11 |
코스닥 | 716.41 | ▼10.05 |
코스피200 | 337.92 | ▼1.1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70,000 | ▲2,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8,000 |
이더리움 | 2,601,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190 | ▲30 |
리플 | 3,238 | ▲9 |
이오스 | 992 | 0 |
퀀텀 | 3,135 | ▲1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00,000 | ▼45,000 |
이더리움 | 2,601,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00 | ▲60 |
메탈 | 1,216 | ▲5 |
리스크 | 770 | ▲1 |
리플 | 3,236 | ▲8 |
에이다 | 1,006 | ▼3 |
스팀 | 21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9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7,500 |
이더리움 | 2,600,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210 | ▲20 |
리플 | 3,238 | ▲7 |
퀀텀 | 3,124 | 0 |
이오타 | 304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