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G마켓과 전략적 사업 협력 위한 JBP 체결 外

기사입력:2025-04-22 21:59: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G마켓과 전략적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G마켓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 최성 홈앤라이프(Home&Life) 사업부장과 G마켓 이민규 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력은 양사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깨끗한나라는 급변하는 온라인 커머스 시장 환경 속에서 유통 채널 확대를 도모하고자 협약을 추진했다. G마켓은 생활용품 분야의 상품 다양화와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에 나섰다.

깨끗한나라는 협약에 따라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디어스킨 ▲보솜이 ▲포포몽 등 주요 브랜드를 G마켓에 공식 입점해 제품 인지도 제고와 함께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G마켓에 축적된 풍부한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메인 기획전, 타깃 맞춤형 프로모션 등 브랜드 특성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판매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더불어 구매 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배송해 주는 G마켓의 도착보장 서비스인 ‘스타배송’을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솥도시락, 도봉구민 · 한국외대 학생 대상 ‘ESG강의’ 진행

한솥도시락이 도봉구청으로부터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18일 도봉구민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관계자 등 약 40명을 대상으로 ESG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도봉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한국외국어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동인증 학점제’ 수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ESD(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필요한 가치와 행동을 교육하는 개념으로, 대학생뿐 아니라 지역 주민에게도 고등교육 수준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솥도시락은 창업 이래 지속해 온 다양한 ESG 실천 활동을 인정받아 해당 프로그램의 기업 탐방 및 강의 기업으로 참여하게 됐다. 강의는 한솥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한솥 대표이사가 직접 연사로 나서 ESG 경영과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한솥의 ESG 정신(E=양심, S=배려, G=정직)’을 바탕으로 한 실천 사례들을 중심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한솥 아카이브’를 견학하며, 한솥의 ESG 활동과 기록을 시각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공간에는 한솥의 다양한 ESG 활동 자료가 전시돼 있어, 참가자들이 보다 생생하게 한솥의 지속가능경영을 이해할 수 있었다.

◆네스프레소, 지구의 날 맞아 우정사업본부∙환경부와 ‘일회용 알루미늄 커피 캡슐 회수’ 업무협약 체결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부∙우정사업본부와 ‘일회용 알루미늄 커피 캡슐 회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세종시 우정사업본부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박성용 네스프레소 코리아 대표,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 안세창 환경부 기후탄소정책실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자원 순환을 통한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 의지를 함께 했다.

이번 협약은 알루미늄 커피 캡슐의 재활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확대하고, 이를 통해 전국 단위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에서 추진됐다.

이에 따라 네스프레소는 우체국 창구 등 우편 시스템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알루미늄 커피 캡슐을 반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회수에 사용될 우편회수용 재활용백을 제작 및 공급한다. 우정사업본부는 전국 우체국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알루미늄 커피캡슐 회수의 효율화 및 접근성을 강화하고, 환경부는 관련 제도 정비와 행정 지원을 통해 알루미늄 커피캡슐 재활용 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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