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가 음식에 들어가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듯, 소주에서는 특유의 쓴 맛과 자극적인 알코올 취는 덜어내고 부드러운 끝맛을 선사하는 역할을 해준다. 그 간 해조류를 활용한 맥주, 막걸리 등은 출시되어 왔으나 국내에서 다시마를 활용한 주류는 처음 선보여지며, 특히 소주에 접목한 사례는 이번이 세계 최초다.
360ml의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15.8%로 꾸준히 부상하는 저도주 트렌드에 발맞췄다. 또 과당을 넣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보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보해양조가 레시피 개발을 위해 2023년 초부터 완도군 및 완도금일수협과 협력해 온 지역 상생의 결실이다. 지난 17일에는 완도금일수협과 맺은 다시마 소주 개발 협약(MOU)이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선진 사례로 인정받으며 ‘완도 수산인의 날 기념식’에서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폰즈,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 나띠와 함께하는 2024년 브랜드 캠페인 공개
폰즈의 새로운 앰버서더가 된 나띠는 출중한 실력으로 데뷔 직후부터 ‘완성형 신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Z세대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카리스마와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모습, 경쾌하고 긍정적인 무드가 폰즈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기용됐다. 나띠는 이번에 공개된 2024년 브랜드 캠페인 영상과 함께 본격적으로 모델로서 활동을 시작, 소비자들에게 폰즈를 더 친근하고 가깝게 알릴 계획이다.
폰즈의 2024 캠페인은 “모두 다른 메이크업, 단 하나의 저자극 클렌징”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떤 메이크업을 하더라도 폰즈가 저자극으로 순하게 지워준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폰즈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소비자에게 저자극 클렌징 전문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브랜드 앰버서더인 나띠와 함께한 폰즈의 영상 광고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숏폼 컨텐츠 등을 통해 폰즈를 선호하는 소비자들 및 클렌징에 관심이 많은 Z세대들에게도 친숙함과 동시에 새로워진 폰즈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브루넬로 쿠치넬리, 2024 봄-여름 슈즈 컬렉션 팝업 스토어 오픈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 분더샵 더 스테이지에서 2024 봄-여름 슈즈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Mediterranean” 지중해 바닷가에서 영감 받은 테마로 꾸며진 팝업 스테이지는 브루넬로 쿠치넬리만의 우아한 색채와 럭셔리함을 여유 있는 S/S 분위기로 선사하며 기존 매장의 느낌과는 또 다른 신선함을 전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