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관계자는 "이번에 문을 연 오휘, 숨, 글린트의 쇼핑몰들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우선, LG생활건강 고객 멤버십인 ‘엘케어멤버스(L-care Members)’와의 실시간 연동을 각각 완료했다. 엘케어멤버스는 한 번의 가입만으로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서 혜택과 포인트를 받는 서비스다. 이번에 구축한 쇼핑몰에 방문하는 고객도 즉시 포인트의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여러 종류의 회원 등급을 지정하고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했다. 회원 등급에 맞춰서 상품 구매액의 3~7%의 포인트를 부여하고 정기적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은 신규 가입 시와 기념일에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톡을 연동하여 주문 및 배송 현황을 고객에게 알림톡 메시지로 안내하는 등 세밀한 고객관계관리(CRM) 체계를 갖췄다. 이를 통해 재구매율이 높은 충성고객을 보다 빠르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디에이징(De-Aging) 피부과학’이라는 브랜드 지향점 강조를 위해 별도의 스토리 페이지를 열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축적된 브랜드 광고와 소식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갤러리’, ‘뉴스’ 등의 카테고리와 각종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 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공식 D2C 쇼핑몰을 통해 매출 상승은 물론,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LG생활건강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