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코웨이 서장원 대표는 안마의자 브랜드 ‘비렉스’ 론칭 1년을 맞아 투자 확대와 라인업 강화, 외형 확대로 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코웨이에 따르면 비렉스는 론칭 이후 선보인 제품마다 인기를 얻으며 안마의자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코웨이는 올해 비렉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차별화된 기술과 더 다양해진 라인업으로 힐링케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매트리스, 페블체어, 안마베드 등 혁신 제품군들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를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코웨이의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는 CES 2024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는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를 연내 국내 출시하고 비렉스 주력 제품으로 힐링케어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는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며 비렉스 브랜드의 외형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 비렉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체험형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하며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기존 수도권 위주로 운영하던 코웨이 매장을 부산, 광주 등 지역 거점 도시로 확대하며 지난해 총 7개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 올해도 계속해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안마의자의 국내 시장규모는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해 1조원대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보급율은 업계 추산 약 10%로 아직 보급율이 낮은 만큼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선점을 위한 각축전이 치열하다.
코웨이는 10여 년 전부터 안마의자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2011년 ‘비바체’ 제품을 선보이며 안마의자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비렉스는 론칭 1년 만에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 저변을 확대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앞으로도 비렉스만이 가진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지속성장을 이끌어 나가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코웨이 서장원 대표 “론칭 1년 맞은 ‘비렉스’ 신성장 동력 삼아 ‘힐링케어’ 강화할 것”
기사입력:2024-01-15 14:3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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